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기보, 혁신 R&D 사업화 지원 특별프로그램 실시

이세미 기자 (lsmm12@dailian.co.kr)
입력 2022.02.14 08:53
수정 2022.02.14 08:54

R&D 사업화 자금 추가 지원


기술보증기금 본점 ⓒ기술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은 14일 혁신 연구개발(R&D) 사업화지원 특별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기보에 따르면 특별프로그램은 사업화 성과창출이 기대되는 R&D 완성 과제를 대상으로 최대 5년에 걸쳐 사업화자금을 지원하는 상품이다.


해당 상품은 기업단위 중심의 사업화금융 지원방식을 과제단위 중심의 정부R&D 선정방식으로 변경해 기존 보증금액과 관계없이 R&D 사업화 자금을 추가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위해 기보는 기술평가에 활용할 과제단위 R&D사업화 전용모형을 새롭게 개발했다. 또한 R&D 사업화 단계를 측정·판단하는 기준을 마련해 사업화 성과의 질적 수준 제고를 뒷받침한다는 방침이다.


기보는 금번 특별프로그램을 통해 ▲사업화자금 추가지원 ▲보증비율 상향(85%→95%) ▲고정보증료율 적용(1%) 등 우대지원을 적용함으로써 중소기업의 정부R&D 사업화를 촉진키로 했다. 기보는 올해 시범사업을 통해 정부R&D 개발을 완성한 총 24개 과제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은일 기보 상임이사는 “R&D 사업화지원에 특화된 프로그램 마련으로 40~50%에 머물고 있는 중소기업의 정부R&D 사업화 성공률을 높여 국가 R&D투자 효율성을 개선하는 데에 일조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세미 기자 (lsmm12@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