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 지난해 영업익 1633억원…지난해 대비 87% ↑
입력 2022.02.07 15:49
수정 2022.02.07 15:50
롯데칠성음료가 연결 기준 지난해 영업이익이 1822억원으로 전년 대비 87.4% 증가했다고 7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2조5061억원으로 11% 늘었다. 순이익은 1371억원으로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사업별 실적을 살펴 보면 음료사업 매출은 1조6729억원으로 전년보다 7.8%, 영업이익은 1500억원으로 21.8% 각각 증가했다.
생수, 제로 탄산음료, 에너지음료의 판매 증가가 호실적을 견인했다. 이중 제로 탄산은 지난해 875억원, 무라벨 생수는 310억원 판매고를 올렸다.
채널별로는 비대면 마케팅 강화에 중점을 둔 직영몰 ‘칠성몰’과 브랜드스토어, 오픈마켓 등 온라인 판매 채널 활성화로 매출 상승이 두드러졌다.
주류사업 매출액은 6722억원으로 10.3% 늘어났고, 영업이익은 245억원으로 흑자 전환됐다.
소주 판매량은 2020년보다 2.4% 감소했지만 와인과 맥주는 각각 34.4%, 14.5% 늘어나 주류사업의 실적 개선을 이끌었다.
롯데칠성음료의 지난해 4분기 영업이익은 189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469.8% 늘었다. 같은 분기 매출과 순손실은 각각 5996억원과 32억원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