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제대로 된 '꿈'을 꾸는 방법…'누가 내 꿈을 훔쳐 갔을까?'
입력 2022.01.25 16:45
수정 2022.01.25 16:45
'내 꿈'을 지키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가이드
'꿈이 무엇이냐?'고 물어보면, 대다수의 사람들은 직업적인 꿈을 먼저 언급한다. 그게 아니면 자신이 이루고픈 버킷리스트를 '꿈'이라고 표현하기도 한다.
'누가 내 꿈을 훔쳐 갔을까?'의 저자는 꿈이란 정해진 것이 아니라고 말한다. 꿈은 하나일 수도, 또 여러 개일 수도 있다. 또 내가 꿈을 이루는 과정에서 거쳐야 할 여러 개의 작은 꿈들이 존재할 수 있다. 꿈 뒤에 내가 성장한 후에 도달할 수 있는 또 다른 꿈이 있을 수도 있다.
그러면서 '꿈'이란 무엇인지를 제대로 알아야 자신의 꿈을 제대로 찾을 수 있다고 말한다. 이에 저자는 꿈의 정의와 가치는 물론 타인이 원하는 꿈이 아닌, 내가 원하는 진짜 꿈을 찾는 방법과 과정의 아름다움 등 꿈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펼쳐놓는다.
'누가 내 꿈을 훔쳐 갔을까?'에는 저자의 경험이 녹아있다. 출판사의 설명에 따르면 김상경 작가는 30대 중반 어떤 계기로 삶과 꿈에 대한 자신의 생각과 태도가 바뀌자 과거와 다를 바 없는 평범한 일상이 완전히 다르게 느껴지고, 모든 일상이 가치 중심의 충만한 삶으로 바뀌는 것을 체험했다. 이 과정을 몸소 겪은 사람이 전할 수 있는 디테일하고, 또 공감 가득한 이야기들이 이어진다.
길을 잃어버린 것 같은 사람, 또는 꿈을 너무 늦게 찾아 초조한 사람이라면 '누가 내 꿈을 훔쳐 갔을까?'가 언급하는 과정의 중요성에 대해 들어봐도 좋을 것이다. 또 아직 꿈을 찾지 못한 이들도 '누가 내 꿈을 훔쳐 갔을까?'가 펼쳐놓는 '꿈 찾기' 여정에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김상경 / 예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