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자재 비교주문앱 오더플러스,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 수상
입력 2022.01.07 16:56
수정 2022.01.07 16:57
식자재 비교주문 유통 중개 플랫폼 오더플러스가 ‘2021년 벤처창업진흥 유공 포상’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벤처창업진흥 유공 포상은 벤처 창업 생태계 발전 및 혁신 성장에 기여한 우수 벤처기업과 창업기업을 발굴하고 격려하기 위해 중소벤처기업부에서 1999년부터 매년 주최하는 행사다. 벤처와 투자, 창업 활성화를 통해 일자리 창출 및 경제 성장에 기여한 개인과 단체를 포상한다.
오더플러스는 식재료 비교 서비스와 밀키트 출시 서비스를 통해 외식 자영업을 하는 소상공인의 비용 절감 및 매출 증대에 기여한 점과 서비스에 대한 우수한 기술력, 미래 성장 가능성 등을 인정받아 표창을 받았다.
오더플러스는 앱을 통해 국내 대기업부터 중소업체까지 식재료 유통사가 제공하는 제품을 최저가로 편리하게 주문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와 자영업자가 직접 밀키트를 제조, 판매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를 선보이며 자영업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오더플러스 관계자는 “’식당이 살아야 나라가 산다’는 사회적 명제와 함께 골목식당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미래를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특히 최근 코로나19로 깊어진 외식 자영업자들의 고충을 함께 나누고 해결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 개발을 지속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