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안산시 꿈과 사랑을 키우는 즐거운 배움터 학현초등학교

이현남 기자 (leehn123@dailian.co.kr)
입력 2021.12.18 09:02
수정 2021.12.15 16:46


즐기면서 배우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 ”드론 입문과정 교육실시’


안산 학현초등학교 는 아이들이 새로운 생각과 상상 그리고 창의성을 키우기 교육의 하나로 최근 미래 과학 교육의 중심이며,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 중 하나인 드론 교육을 지난 14일(화)과 15일(수) 동안 5학년, 6학년 120명 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이번 드론 교육은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며 안전하게 실시됐다.


학현 초등학교는 2003년 개교하여 재학생 335명과, 26명의 교원이 모두 성장하는 행복한 학교라는 비전을 교육 목표 아래 다양한 교육활동을 펼치고 있는 교육기관이다.


금번 교육은 대학교, 관공서, 공공기관 드론 단체교육 경험이 풍부한 ㈜ 한국드론교육센터의 협력으로 진행됐으며, 해당 기관의 드론 지도자 국가자격증을 소지한 단체교육 전문 강사들의 세심한 지도하에 실시됐다.


교육과정은 드론의 개념 및 원리, 조종법 등을 사전 영상 자료를 통해 기초를 익힌 후, 각 학생마다 1대씩 드론을 가지고 드론 비행 게임을 통해 드론 조종법을 심도 있게 익히고 학년별 수준에 따라 미세 조정 훈련까지 받을 수 있었다.


본 교육으로 인하여 교육에 임한 학생들은 4차산업 혁명의 핵심, 드론 교육으로 꿈을 향해 더 높이 날 수 있었다.


(주)한국드론교육센터 이민기 대표는 "교육에 참여한 대부분의 학생들의 높은 흥미와 열의를 가지고, 참여하여, 즐겁고 보람된 시간이 될 수 있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이 미래 드론 산업을 이끌어갈 진정한 역군인 만큼 대한민국의 향후, 드론 산업에 대한 미래는 매우 밝을 것"이라며 “한국드론교육센터 에서는 앞으로 이러한 초, 중, 고등학교 및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드론 교육 프로그램 개발에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 말했다.

이현남 기자 (leehn123@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