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해양생물자원관, ‘우리 생활에 유용한 해양생물, 그 두 번째 이야기’ 발간

이소희 기자 (aswith@dailian.co.kr)
입력 2021.12.14 15:16
수정 2021.12.14 15:16

해양생물자원 정보 소개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이 국내 해역에서 확보한 해양생물자원의 유용한 정보를 소개하는 ‘우리 생활에 유용한 해양생물, 그 두 번째 이야기’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행물은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의 ‘해양천연물 기반 기능성 소재개발’과 ‘해양바이오뱅크 구축 및 운영사업(2018-2020년)’의 결과를 바탕으로 제작됐다.


국내에 자생하는 해양동물, 해조류, 염생식물의 학명, 사진, 분포지역 등 기초 정보는 물론 연구진이 직접 수행한 기초 생리활성(항산화·항염증·항균) 연구 결과를 담은 논문과 특허 정보가 포함돼있다.


‘우리 생활에 유용한 해양생물, 그 두 번째 이야기’를 통해 소개되는 31종의 해양 생물정보, 기초 생리활성 연구 결과, 식품·의약품·화장품, 전통 지식, 지식재산권 및 산업적 활용 가능성을 한 번에 볼 수 있어, 해양생물자원에 관심을 둔 연구자를 비롯한 모든 국민이 필요한 정보를 쉽게 활용할 수 있다.


‘우리 생활에 유용한 해양생물, 그 두 번째 이야기’ 표지 ⓒ해양생물자원관

이번에 발간된 ‘우리 생활에 유용한 해양생물, 그 두 번째 이야기’는 해양바이오 연구에 관심이 많은 산·학·연 연구자들과 기관에 배포할 계획이다.


간행물에 소개된 해양생물자원은 해양바이오뱅크 홈페이지를 통해 분양받을 수 있다.


최완현 해양생물자원관장은 “해양생물자원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산업적 활용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우리 생활에 유용한 해양생물 이야기 시리즈의 발간 대상을 공해상 해양생물자원까지 확대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소희 기자 (aswith@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