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투자 파운트, 구글 주관 '유튜브 웍스 어워드 2021' 수상
입력 2021.11.18 14:53
수정 2021.11.18 14:53
브랜드 캠페인 성과 인정

인공지능(AI) 투자 전문기업 파운트가 구글이 주관하는 광고시상식에서 수상했다.
파운트는 'YouTube Works Awards 2021'에서 '베스트 YouTube 브랜딩 캠페인: Full funnel 부문' 최종 수상작으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파운트는 지난 4월 투자가 어렵고 두려워 시작하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I’m FOUNT, thank you'를 캐치프레이즈로 어드바이저(Advisor)로써의 인공지능 투자 솔루션을 제시하는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한 바 있다.
유튜브웍스는 구글에서 주관하는 광고시상식으로, 올해는 특히 지속되는 팬데믹 상황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업계에서 괄목할만한 비즈니스 성과를 보여준 수많은 유튜브 캠페인 사례가 출품된 것으로 전해진다.
7월부터 8월까지 진행된 서류 및 예선 심사를 통해 총 23개의 출품작이 수상 후보작에 진출했으며, 파운트는 7개의 어워드 카테고리 중 '베스트 유튜브 브랜딩 캠페인: Full funnel 부문'에서 최종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Full funnel 부문'은 유튜브를 활용해 브랜드 인지도 상승은 물론 직접적인 소비자 액션으로의 전환까지를 효과적으로 연계한 캠페인을 선정하는 카테고리다. 이 부문의 경우 온라인 상에서 직접적인 전환 추적을 진행한 객관적인 데이터를 기반으로 선정된 앱 기반의 금융 플랫폼이라는 점에서 큰 성과라는 설명이다.
한편, 파운트는 최적의 포트폴리오를 추천 및 운용해주는 비대면 인공지능 투자 솔루션으로, 개인의 투자성향에 따라 커스터마이징된 글로벌 자산배분 포트폴리오(펀드·ETF(상장지수펀드)·연금)에 최소 10만원부터 투자 가능하다. AI 분석을 통해 정기∙수시 리밸런싱 서비스를 제공, 최적의 포트폴리오를 유지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