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삼성디스플레이, 직원 참여 토크쇼 ‘친절한 D맨’ 유튜브서 인기

이건엄 기자 (lku@dailian.co.kr)
입력 2021.11.04 10:55
수정 2021.11.04 10:55

출연 직원 40명 이상…다양한 직원 참여형 콘텐츠 제작 예정

삼성디스플레이 직원 참여 토크쇼 '친절한 D맨' 캡처.ⓒ삼성디스플레이

삼성디스플레이는 자체 제작하는 토크쇼, '친절한 D맨' 시리즈가 유튜브에서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친절한 D맨'은 삼성디스플레이의 기업 문화나 복지 제도를 비롯해 최신 기술과 제품 등 다양한 주제로 이야기를 나누는 토크쇼 형식의 콘텐츠이다.


진행자를 비롯해 출연하는 패널까지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제작되고 있는 것이 특징이며, 현재까지 출연한 직원들만 40명이 넘는다.


작년 4월, 시즌1 첫 방송을 시작해 현재 시즌2가 삼성디스플레이 공식 유튜브 계정을 통해 방송 중이다.


총 10편으로 이뤄진 시즌1은 사내 복지 제도와 인프라, 자기계발 프로그램을 비롯해 자율 출퇴근 제도 등 회사 생활과 관련된 콘텐츠로 이루어져 특히 삼성디스플레이 입사를 준비하는 취업 준비생들에게 인기를 끌었다.


시즌2는 폴더블 개발 비하인드, 스트레처블 개발 동향 등 디스플레이 혁신 기술들을 소개함으로써 IT 제품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으며, 현재까지 시즌 1, 2의 누적 조회수는 130만 뷰에 이른다.


삼성디스플레이 관계자는 “일반 소비자들에게 회사를 좀더 쉽고 재미있게 알릴 수 있는 콘텐츠를 고민한 끝에 '친절한 D맨'을 기획하게 됐다”며 “진행자를 비롯해 토크 주제별로 전문지식을 갖춘 직원들이 출연해 현장의 생생한 이야기를 전하는 것이 꾸준한 인기의 비결”이라고 설명했다.


삼성디스플레이 관계자는 “앞으로도 임직원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동영상 콘텐츠를 통해 회사의 기술력과 조직문화를 알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건엄 기자 (lku@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