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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Z폴드·플립3, 美 시장도 뚫다…글로벌 판매량 200만대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입력 2021.10.08 11:44
수정 2021.10.08 11:45

3세대 폴더블폰으로 본격 대중화 돌입

지난해 ‘갤노트20’ 판매량의 87% 달해

지난 8월 12일 오전 서울 서초구 삼성 딜라이트샵을 찾은 고객들이 진열된 삼성전자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Z플립3’를 살펴보고 있다.ⓒ데일리안 류영주 기자

삼성전자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Z폴드3’와 ‘갤럭시Z플립3’가 미국 시장에서 갤럭시노트 시리즈에 버금가는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글로벌 전체 판매량도 200만대에 이르면서 대중화의 포문을 연 것으로 분석된다.


8일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에 따르면 미국 내 두 제품의 초기 3주 판매량은 지난해 비슷한 시기 출시된 ‘갤럭시노트20’의 87%에 달했다.


카운터포인트리서치는 “품질 이슈와 높은 가격으로 틈새시장 용으로 평가받던 폴더블폰이 본격적으로 대중적 제품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며 “폴더블폰의 경우 입소문으로 판매가 확대되는 경향이 있어 후속 모델 판매량이 점차 늘어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 중 갤럭시Z폴드3와 갤럭시Z플립3의 판매 비중은 각각 48%와 52%로 비슷했다.


카운터포인트리서치는 “플래그십 출시 초기 고가 제품 위주로 판매가 일어나는 것을 고려하면 앞으로 갤럭시Z플립3의 판매 비중이 훨씬 증가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두 제품의 글로벌 전체 판매량은 지난달 말까지 약 200만대에 달한 것으로 조사됐다.


강민수 카운터포인트리서치 연구원은 “기존 갤럭시노트는 애플 신제품 출시 후 판매량이 감소하는 경향을 보였지만 폴더블 시리즈는 명확한 차별화 요소가 있어 이런 영향이 상대적으로 적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미국 스마트폰 시장의 ‘갤럭시Z폴드3’와 ‘갤럭시Z플립3’ 판매량 기준.(3주간 누적)ⓒ카운터포인트리서치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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