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마약탐지견, 견생 2막 함께할 인연을 찾습니다”

이소희 기자 (aswith@dailian.co.kr)
입력 2021.09.27 14:50 수정 2021.09.27 14:51

관세국경관리연수원, 은퇴 마약탐지견 민간 분양

27일~10월 8일 입양신청서 접수

관세청 관세국경관리연수원이 9월 27일부터 10월 8일까지 탐지견 23마리에 대해 국민을 대상으로 분양을 실시한다.


탐지견 민간분양은 전국의 공항·항만 세관현장에서 마약탐지견으로 활약하다 은퇴했거나 탐지견 양성 훈련과정에서 탈락한 탐지견들의 견생 2막을 찾아주기 위한 행사다.


이번 분양 대상 견은 래브라도 리트리버 20마리와 스프링거 스파니엘 3마리이며, 나이는 1세 이상부터 9세까지다. 모두 기초훈련을 잘 받아서 영리하고 친화력이 뛰어나 훈련 교관과 탐지조사요원들의 사랑을 듬뿍 받아왔다.


분양 신청은 개인은 물론 학교 등 단체도 할 수 있으며, 연수원 탐지견훈련센터에서는 분양 대상 탐지견들이 순조롭게 입양환경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특별히 마련한 사회화 훈련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조은정 연수원장은 “많은 국민들이 이번 분양에 참여해 뛰어난 마약탐지견의 반려자가 되는 특별한 행운의 기회를 가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관세청의 마약탐지견 민간분양은 2012년에 시작돼 올해 상반기까지 총 93마리가 분양됐고, 분양된 탐지견들은 새로운 가족과 함께 편안한 삶을 누리고 있다.


이번 민간분양은 9월 27일부터 10월 8일까지 입양신청서를 접수하며, 관세청과 연수원 누리집의 탐지견 민간분양 관련 공고를 참고해 신청할 수 있다.


분양 절차는 서류심사, 신청자 면담 및 거주환경(단독·전원주택) 현장심사 등을 거쳐 최종 입양자가 결정될 예정이다.

이소희 기자 (aswith@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