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LG생활건강, 美 보인카 인수…글로벌 럭셔리 헤어케어 시장 진출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입력 2021.08.31 14:53
수정 2021.08.31 14:54

알틱폭스 대표 제품.ⓒ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은 미국 하이엔드 패션 헤어케어 브랜드 알틱 폭스(Arctic Fox)를 보유한 ㈜보인카(Boinca)의 지분 56%를 1억 달러(한화 약 1170억원)에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알틱 폭스는 2014년 미국에서 출시된 비건 컨셉의 브랜드로, 패션 염모제를 중심으로 SNS를 통한 디지털 마케팅력을 기반으로 인스타그램, 틱톡 ,페이스북 등에서 200만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하는 등 MZ세대의 호응을 받고 있다.


특히 지난 3년간 평균 89%의 높은 매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러한 수요를 기반으로 미국 아마존 전체 헤어 컬러 제품군에서 1위(2021년 8월23일 기준), 샐리 뷰티(Sally Beauty)에서 1위, 얼타 뷰티(Ulta Beauty)에서 2위를 확보하는 등 주요 채널에서 탑(Top)브랜드 입지를 가지고 있다.


글로벌 헤어케어 시장은 2020년 기준 약 90조원의 규모로, 이 중 하이엔드 헤어케어 시장은 약 20%로 추정된다.


LG생활건강은 이번에 인수한 알틱 폭스의 미국 내 높은 인지도를 기반으로 글로벌 하이엔드 패션 헤어케어 시장으로 진입할 계획이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이번 인수를 통해 차별화된 브랜드로 하이엔드 패션 헤어케어 시장에 진출하고 글로벌 럭셔리 헤어케어 시장에서 사업을 펼쳐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