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SW 교육자 대상 온라인 포럼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입력 2021.08.03 08:37
수정 2021.08.03 08:38

美 뉴욕 시적연산학교 공동 설립자 최태윤 작가 연사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퓨쳐랩의 온라인 포럼 ‘기술, 예술 그리고 놀이 사이’ 포스터.ⓒ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퓨쳐랩은 소프트웨어(SW) 교육자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포럼 ‘기술, 예술 그리고 놀이 사이’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오는 5일 오후 7시부터 1시간 30분 동안 SW 교육과 창의 학습에 관심이 있는 교사·기획자·연구자 등 교육 종사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4일까지 퓨처랩 온라인 페이지에서 진행된다.


뉴욕 시적연산학교 공동 설립자인 최태윤 작가가 연사로 나서 ‘숫자-코드-시-이끼 : 마법 같은 수의 세계’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강의가 끝나면 참가자들이 직접 수와 코딩의 원리를 색다른 방향으로 학습해 볼 수 있는 체험 교육 기회를 제공한다.


최 작가는 과학의 시학·기술·사회·인간관계 등에 대해 탐구하며 새로운 학습 문화를 고민하고 실험하는 예술가이자 교육자다. 한국·뉴욕·중앙아시아 등지에서 프로그래밍·드로잉·작가 활동을 이어가며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나 커뮤니티와 협업 활동을 펼치고 있다.


퓨처랩은 이번 포럼을 시작으로 더 많은 아동 청소년이 창의 학습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연구 지원 사업을 추진하는 등 퓨처랩의 교육 철학에 공감하는 교육자들과 연대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백민정 퓨처랩 상무는 “이번 포럼은 SW와 창의 학습에 관심이 있는 교육자들의 창의적 에너지를 북돋고 새로운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아동 청소년들의 창의 학습 환경 증진을 위해 다양하고 적극적인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