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민주당, '부·울·경 메가시티 추진위' 구성…위원장엔 김영춘

송오미 기자 (sfironman1@dailian.co.kr)
입력 2021.07.30 13:09 수정 2021.07.30 13:10

송영길 "김경수·오거돈 공백, 송구스럽다

두 분 공백 메꿔 메가시티 추진 특별히 노력"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3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3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부·울·경 메가시티' 미래전략 추진위원회를 구성하고 위원장에 김영춘 전 해양수산부 장관을 임명했다. 김 전 장관은 지난 4·7 부산시장 보궐선거 때 민주당 후보로 출마했지만 박형준 국민의힘 후보에게 밀려 고배를 마셨다.


송영길 대표는 30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김경수 전 경남도지사와 오거돈 전 부산시장을 언급하며 "두 분 공석이 생긴 것에 대해 다시 한 번 송구스럽게 생각한다"며 "이 공백을 차질 없이 메꿔 부·울·경 메가시티 비전이 중단 없이 추진되도록 특별히 노력하겠다"고 했다.


그러면서 "부·울·경 메가시티 미래전략 추진위원회를 구성하고, 위원장에 김영춘 전 해수부 장관 임명을 결의했다"고 했다.


송 대표는 전날(29일) 부산을 방문해 해운업계 현안을 청취한 것과 관련해선 "해운업계의 과징금 문제에 대해 정부와 당이 협력해 지혜로운 방안을 찾겠다"고 했다.


송 대표는 코로나19 백신 접종과 관련해선 "백신 1차 접종률이 35%를 돌파했다. 9월 말 목표 70% 이상까지 이제 막 반환점을 돈 셈"이라며 "전체 목표 달성에 큰 차질이 없을 것이라 생각한다"고 했다.

송오미 기자 (sfironman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