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접어서 주머니에 쏙”…아웃도어 업계, 가벼운 ‘패커블’ 아이템 인기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입력 2021.06.20 13:03 수정 2021.06.18 17:22

여름 휴가철 맞아 캠핑·등산 활발…가볍고 휴대 편리한 제품 관심↑

부피와 무게 줄인 재킷·바지 수요 급증…"다양한 상품 출시 경쟁" 지속

아웃도어 업계가 패커블 아이템을 연이어 선보이고 있다. 레드페이스의 '슈퍼라이트 액티브 재킷'.ⓒ레드페이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여파로 해외여행 길이 막히고 여름 휴가 시즌이 맞물리면서 등산, 캠핑 등 아웃도어 활동이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무더운 날씨에도 야외 활동을 계획하는 이들에게 중요한 것은 가볍고 간편한 휴대성이다. 이에 부피와 무게를 덜어주면서도 언제든 꺼내 사용할 수 있는 ‘패커블(Packable)’ 아이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아웃도어 업계가 가벼우면서 변덕스러운 날씨에도 건강한 아웃도어 활동을 돕기 위한 제품들을 연이어 선보이고 있어 주목된다.


우선 경량성이 우수해 휴대가 편리한 재킷이 눈에 띈다.


레드페이스는 초경량 소재인 울트라 라이트 소재를 사용해 쾌적한 착용감과 우수한 경량성을 자랑하는 '슈퍼라이트 액티브 재킷'을 선보였다.


가벼워 언제 어디서든 휴대는 물론 보관이 편리하며 우수한 방풍 기능으로 외부의 강한 바람으로부터 보호해주어 건강한 야외 활동을 돕는다.


레드페이스 자체 개발 소재인 쉘텍스 엑스 라이트 소재를 적용해 선보인 '투톤 라이트 립 재킷'도 인기다.


방풍성은 물론 뛰어난 경량성이 돋보이는 제품으로, 땀과 열기의 배출을 도와주는 통풍구가 있어 더운 날씨에도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더운 날씨에 시원하면서도 컴팩트한 사이즈로 활용도를 높인 바지는 어떨까.


TBJ의 ‘패커블 쇼츠’는 가벼우면서 부피가 작아 휴대성을 갖췄다. 옆 선의 봉제를 따라 접으면 포켓에 들어가는 형태로 가볍게 접어 가방에 넣기 편리하며, 나일론 소재를 활용해 피부에 닿는 면이 시원하면서도 가벼워 덥고 습한 날씨에도 쾌적함을 살려 눈길을 끈다.


특히 허리 부분을 밴딩 처리해 편안하면서도 스트링을 더해 사이즈 조절의 편리함을 더했다. 오버사이즈의 티셔츠를 함께 입는다면 원마일웨어 같은 스타일링도 가능하다.


컬럼비아는 패커블 기능을 적용한 ‘CSC 스포츠 윈드브레이커 쇼츠와 팬츠’를 내놨다.


매쉬 포켓에 패커블 기능을 더해 간편하게 접어서 보관할 수 있어 실용성을 더했으며, 우수한 신축성을 자랑하는 스트레치 소재를 사용해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생활 방수 및 얼룩 방지 기능인 옴니쉴드 기술을 적용했다. 또한 긴 기장 팬츠 제품의 경우 밑단에 스트링이 있어 편리하게 핏 조절이 가능하다.


레드페이스 관계자는 “휴가철을 맞아 야외 활동을 계획하는 이가 늘어나며 짐 부피는 물론 무게를 덜어줄 수 있는 패커블 아이템이 눈길을 끌고 있다”며 “올여름은 야외 활동 시 가벼우면서도 다양한 기능을 갖춘 제품들로 건강하고 쾌적하게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