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아마존 게임즈와 손잡고 북미·유럽 진출
입력 2021.06.11 09:21
수정 2021.06.11 09:23
연내 북미유럽 출시...프랑스어,독일어,스페인어 등 지원
오는 16일까지 대규모 비공개 테스트 진행
아마존 게임즈, AWS 연계 탄탄한 퍼블리싱 역량 구축
스마일게이트 개발사 스마일게이트RPG의 대표작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로스트아크’가 아마존 게임즈를 통해 북미 및 유럽 시장에 출시된다.
스마일게이트는 지난 10일 오전11시(북미 현지시각) 진행된 글로벌 온라인 게임쇼 ‘썸머 게임 페스트2021(SUMMER GAME FEST 2021)’에서 ‘아마존 게임즈(Amazon Games)’가 연내 북미와 유럽에 로스트아크를 독점 서비스 한다고 발표했다. 구체적인 일정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RPG와 아마존 게임즈는 지난해 8월 스마일게이트RPG의 핵심 타이틀에 대한 북미•유럽 독점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양사는 북미와 유럽 시장에서 성공적인 론칭을 위해 각 사의 모든 역량을 총 집중하고,긴밀한 협력을 약속했다.
아마존 게임즈는 글로벌 기업 아마존의 게임 부문 계열사로 게임 산업에서 오랜 경험을 가진 경영진 및 개발자들로 구성되어 있다.월 평균 9억명 이상의 시청자를 보유한 글로벌 게임 스트리밍 플랫폼 ‘트위치’를 포함해 프라임 게이밍, 아마존 웹 서비스(AWS)와 연계한 탄탄한 퍼블리싱 역량을 구축해 글로벌 게임 산업의 새로운 강자로 급 부상하고 있다.
한편,썸머 게임 페스트에서 진행된 발표에서는 퍼블리싱 소식 외에도 로스트아크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각종 이미지,게임 플레이 및 트레일러 영상이 차례로 공개돼 방송을 시청한 약 35만명의 게이머들의 호응이 이어졌다.
향후 로스트아크에 대한 각종 공식적인 소식을 알리게 될 ‘로스트아크 어나운스 사이트’를 시작으로 아마존 사이트 내 브랜드 페이지, 게임 플랫폼 ‘스팀(Steam)’의 스토어 페이지, 공식 유튜브와 트위치를 포함한 각종 소셜 미디어 채널이 정식 론칭 됐다.
특히, 브랜드 페이지와 스팀에서는 알파 및 베타 테스트 참여 권한을 포함해 정식 론칭 이후 게임 플레이에 도움이 되는 각종 혜택으로 구성된 ‘파운더스 팩(Founder’s Pack)’도 만나볼 수 있다.
더불어, 이날부터 오는 16일까지는 대규모 비공개 테스트인 ‘알파 테스트’가 진행된다.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팀을 통해 진행되는 이번 테스트는 파운더스 팩 사전 예약자와 신청을 통해 선정된 모험가들만 참여할 수 있으며 로스트아크의 방대한 콘텐츠 중 일부 콘텐츠에 대한 플레이가 가능하다.
양사는 서구권의 다양한 모험가들을 위해 음성과 텍스트가 지원되는 영어뿐만 아니라 프랑스어,독일어,스페인어에 대한 텍스트를 지원해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
크리스토프 하트만(Christoph Hartmann) 아마존 게임즈 부사장은 “아마존 게임즈는 내부에서 개발하는 자체 타이틀과,로스트아크와 같이 전 세계 최고의 개발사들이 개발한 높은 퀄리티의 게임을 유저들에게 선보이는 것에 전념하고 있다.아마존 게임즈는 유저들을 열광케 할 수많은 기대작을 준비하고 있으며 로스트아크가 그 첫 주자가 될 것이다” 라고 소감을 전했다.
지원길 스마일게이트RPG 대표는 “아마존 게임즈는 뛰어난 서비스 역량을 보유한 최고의 파트너.”라며 “양사가 보유한 개발 및 퍼블리싱에 대한 모든 노하우를 결집해 북미와 유럽 시장에서도 성공적인 서비스를 이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로스트아크는 출시 초기부터 방대한 스케일과 탄탄한 스토리로 큰 주목을 받아 왔으며,제24회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6관왕을 거머쥔 바 있다. 이용자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에 기반한 감동을 전하는 운영과 로스트아크만 구현해 낼 수 있는 대규모 레이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