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테크 안마의자, 비대면 판매 세자릿 수 성장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입력 2021.03.25 17:17
수정 2021.03.25 17:17

휴테크산업은 홈쇼핑과 온라인 채널에서 전년 동기간 대비 각각 477%, 104% 성장하는 성과를 달성했다고 25일 밝혔다.


비대면 영업채널인TV 홈쇼핑과 소셜커머스,네이버 쇼핑 라이브 등 비대면 영업채널에서전년 동월 대비 큰 폭의 신장을 기록한 것은 대부분의 소비자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안마의자를 구매한다는 고정관념을 바꾼 것이라 볼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국내경기가 침체된 반면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 급증 및 실내 생활 장기화, 해외 여행 불가 등의 사유로 여유 목돈을 안마의자와 같은 고가의 제품에 투자하는 추세에 유연하게 대응, 선제적으로 비대면 영업 채널을 강화해 달성한 성과라고 휴테크는 분석했다.


특히 휴테크는 지난 10월부터 올해 2월까지 CJ오쇼핑에서 ES9 블랙 안마의자를 전략 상품으로 내세우며 총 일곱 차례 방송 중 첫 런칭 방송을 제외하고 여섯 차례연속 완판 기록을 세웠다. 안마의자 전문 쇼호스트가 기능부터 디자인까지 세세하게 설명해줌으로써 실제 체험한 것 같은 효과가 구매로 연결된 것이라고 덧붙였다.


휴테크는 온라인 채널에서도 지난해 동월 대비 104% 매출 신장성과를 거뒀다. 자사 홈페이지와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소셜커머스 등온라인 채널에서소형 안마기부터 합리적인 가격대의안마의자까지 고른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고재헌 휴테크 뉴커머스팀 부장은 "식음료,패션뿐 아니라 비교적 고가의 안마의자도 비대면 영업 채널에서 주목 받고 있다"며 "가정의달인 5월을 앞두고 안마의자 수요가 급증하는 4월부터 다채로운 상품 구성과 재미있는 방송 콘텐츠로 고객들의 만족을 이끌어낼 것"이라고 말했다.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