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진그룹, 우수 스타트업 발굴 육성

이홍석 기자 (redstone@dailian.co.kr)
입력 2021.03.16 09:21
수정 2021.03.16 09:21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스타트업 발굴 프로젝트 공동 추진

내달 7일까지 스타트업 사업 공모...우수기업 대상 투자·R&D 지원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스타트업 오픈 플랫폼 포스터.ⓒ일진그룹

일진그룹(회장 허진규)은 16일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한정수)와 함께 미래를 주도할 스타트업(신생벤처)을 발굴 육성하는 ‘스타트업 오픈이노베이션’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성장성있는 스타트업을 사업 연관성이 있는 중견기업과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협업을 통해 성장시키는 데 목표를 두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에는 일진그룹과 세중, 에이플러스에셋 등 3개 그룹이 참여한다.


내달 7일까지 예비창업자와 7년 이내 창업기업 등 주요 스타트업 기업을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한다.


공모 방법·일정·접수는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모 신청 기업 중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스타트업은 일진그룹의 축적된 소부장(소재·부품·장비) 육성 노하우와 기초 투자 그리고 연구개발(R&D) 지원 등을 받는다.


일진그룹은 국내를 대표하는 소재·부품 기업으로 선정된 스타트업 기업과 사업연관성을 분석해 일진전기·일진머티리얼즈·일진디스플레이·일진제강 등 주요 계열사가 육성 지원에 나선다.


최준식 일진그룹 프로젝트팀장은 “일진그룹은 우수한 기술과 잠재력을 가진 스타트업을 적극 발굴하고 선정된 스타트업에게는 조인트벤처(JV), 공동 R&D 및 특허출원 등 모든 지원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홍석 기자 (redston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