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상현 바디프랜드 대표 "디지털 헬스케어 로봇기업으로 도약"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입력 2021.03.03 15:28
수정 2021.03.03 15:28
입력 2021.03.03 15:28
수정 2021.03.03 15:28
글로벌 안마의자 시장 1위 바디프랜드가 창립 14주년을 맞아 디지털 헬스케어 로봇기업으로 발전하겠다는 청사진을 제시했다.
박상현 바디프랜드 대표는 3일 "인공지능(AI),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 4차 산업을 이끌 핵심 기술 역량을 바탕으로 안마의자라는 헬스케어 기기를 디지털 헬스케어 로봇으로 변화시키는 데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바디프랜드는 새로운 헬스케어 기술 개발을 위해 최근 5년간 안마의자 연구개발에만 약 656억원을 투자했다.
온 몸을 밀착하는 안마의자 특성상 집에서 간편하게 생체신호로 건강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수집된 빅데이터를 AI 분석과 연계하면 안마의자가 비대면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으로 제 격이라는 판단에서다.
특히 현재는 센서와 사물인터넷(IoT)으로 생체신호를 측정하는 제품 출시를 앞두고 있다.
박 대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건강수명에 대한 중요성이 더 크게 대두되고 있다"며 "질병의 진단과 치료를 넘어 아프기 전에 안마의자를 통한 라이프스타일 관리로 건강수명을 늘려나가겠다는 우리의 미션, 건강수명 10년연장의 실현을 최우선 과제로 삼아 정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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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나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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