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도 자녀도 당황하는 초등수학 서술형 문제, 천재교육 ‘수학리더’로 해결
입력 2020.11.16 08:00
수정 2020.11.13 13:42
"요즘 애들 수학 문제가 왜 이렇게 어려운 건지 모르겠어요. 초등학교 수학인데 문제가 거의 다 서술형이더라고요. 아이가 문제를 아예 이해를 못 하니까 알고 있는 개념인데도 답을 이상하게 적어서 보는 입장에서 너무 답답해요."
초등생 자녀를 둔 A 씨(41)의 의견처럼, 개념을 이해하기도 어려워하는 초등생 자녀에게 수학 서술형 문제를 가르치는 건 쉬운 일이 아니다. 교육계에서 수학을 비롯한 많은 과목들을 ‘서술형 문제’로 다수 출제되고 있는 상황에서, 초등생 자녀를 둔 학부모들은 각종 맘카페에서 이를 타개할 방안을 서로 소개하고 있다.
맘카페에서 ‘초등 자녀를 위한 수학 서술형 문제집’을 추천하는 교재는 다양하지만, 그중에서도 천재교육이 출간한 수학리더가 많은 추천 사례에서도 손에 꼽히고 있다. 다른 수학 교재에 비하여 비주얼 이미지가 많이 삽입된 수학리더는 아이들의 시선에 맞춘 게 가장 큰 특장점이다.
수학 학습 단계 구성과 풀이 설명이 아이 혼자 보기에도 충분히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 학습 지도자 따로 없이 아이 스스로 학습이 가능하다. 수학리더가 인기를 끄는 이유는 교재만이 가지고 있는 특장점이 가장 큰 이유이지만, 자녀가 ‘자가 주도 학습’이 가능한 점에서 인기가 있는 것이다.
수학리더는 하루에 딱 집중할 수 있는 분량으로 진도를 나갈 수 있도록 하여 자가 주도 학습이 가능하게 하였고, 기본기를 탄탄히 잡아준 상태에서 서술형 문제를 만나는 구성으로 되어 있다. 충분한 반복학습을 한 뒤에 서술형 문제를 만나게 하여, 긴 문항만 보면 지레 겁부터 먹었던 아이들을 위해 기본 자신감부터 형성하게 한 것이다.
전국 각지의 유명한 수학 학원 선생님 150여 명의 철저한 검증과 검토로 이루어진 수학리더는 개념 리더, 기본 리더, 응용 리더 총 3단계 시리즈로 구성되어 있다. 교과서 기본문제부터 수학 경시 대회까지 대비할 수 있고, 초등 수학의 최신 트렌드까지 경험할 수 있다.
천재교육 관계자에 따르면, “천재교육의 수학리더가 초등생 자녀를 둔 많은 가정을 비롯하여 강남 및 전국 학원 일대와 학생들 사이에서 큰 신뢰와 애정을 얻는 건 매우 기쁜 일이다. 잇따른 호평의 중심에 있는데, 앞으로도 천재교육은 교육 트렌드에 맞는 각종 참고서와 문제집을 여럿 출간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천재교육의 수학리더는 전국 온라인 및 오프라인 서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