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정수기·공기청정기 A/S 부문 1위

이건엄 기자 (lku@dailian.co.kr)
입력 2020.11.06 11:14
수정 2020.11.06 11:14

‘보이는 상담 서비스’ 등 고객 만족도 높아

코웨이는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0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에서 정수기와 공기청정기 A/S 부문에서 1위에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코웨이는 이번 수상으로 정수기 4년 연속 1위, 공기청정기 3년 연속 1위를 기록하며 환경가전제품 A/S 전 부문의 1위를 석권했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Korean Standard-Service Quality Index)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서비스 품질 측정 지표로, 해당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실제로 이용해 본 고객을 대상으로 만족도를 평가한다.


코웨이는 언택트 서비스 강화를 위해 업계 최초로 ‘보이는 상담 서비스’를 도입했다.


보이는 상담 서비스는 콜센터 상담사가 소비자의 휴대폰 카메라로 제품 상태를 살펴보며 보다 정밀하게 상담을 제공함으로써 제품 정밀 진단 및 조치 방법에 대한 신속한 안내가 가능한 서비스이다.


특히 고객이 간단히 해결할 수 있는 문제가 발생할 경우 상담사의 안내에 따라 즉시 조치가 가능해 고객의 경제적 시간적 부담을 덜어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박용호 코웨이 CS(Customer Satisfaction)기획팀장은 “코웨이는 언제나 고객 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며 “환경가전 선도기업으로서 생활 속 새로운 가치와 편리함으로 고객의 신뢰에 보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코웨이는 지난 10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에서 정수기 서비스 부문 4년 연속 1위 선정, 고객만족경영시스템 ISO 10002 인증 2년 연속 획득으로 우수한 서비스 능력을 인정받았다.

이건엄 기자 (lku@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이건엄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