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한상혁 방통위원장, 통신사 고객센터 긴급 점검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입력 2020.03.11 10:28
수정 2020.03.11 10:29

집단 감염 발생 대비해 철저 방역 당부

한상혁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이 전날 서울 구로구 콜센터에서 발생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관련해 집단감염이 우려되는 통신사 고객센터(콜센터) 긴급 점검에 나섰다.


방통위는 11일 오전 각 통신사 고객센터 본부장들과 함께 각사 고객센터의 방역 현황 등을 논의했다. 향후 발생할 수 있는 집단 감염 상황을 대비한 매뉴얼을 준비해달라고 요청했다.


이날 오전에 열린 방통위 전체회의에서 한 위원장은 모두 발언을 통해 “통신사는 각 고객센터에 대해 철저한 예방 활동을 실시하고 상담사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현재와 유사한 상황을 대비해 상담사들의 재택근무 시스템 도입과 확대방안 검토도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현재 통신사 고객센터 상담사들은 약 2만여명이 근무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방통위는 전날 통신사 고객센터에 대해 방역소독과 상담사들의 근무현황 등을 포함한 전반적인 방역상황을 점검했다.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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