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 2분기 영업익 834억... 전년比 21.2%↓

이은정 기자
입력 2019.08.01 17:26
수정 2019.08.01 17:27

전분기 대비 매출 6%, 영업이익 7.8% 증가

2030년까지 매년 1개 바이오시밀러 제품 출시

셀트리온은 연결재무제표 기준으로 2분기 영업이익이 833억6200만원을 기록,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1.18% 감소했다고 1일 잠정 공시했다. ⓒ셀트리온

셀트리온은 연결재무제표 기준으로 2분기 영업이익이 833억6200만원을 기록,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1.2% 감소했다고 1일 잠정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2349억7500만원으로 10.8% 줄었고 당기순이익도 782억9100만원으로 2.19% 감소했다.

다만 전분기 대비로는 매출액은 6.0%, 영업이익은 7.8% 증가했다. 셀트리온은 주요 제품의 시장점유율 확대에 따라 견조한 매출과 영업이익을 달성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2017년 2분기 유럽시장에 출시한 혈액암 치료제 '트룩시마'와 2018년 2월 유럽 출시한 유방암·위암 치료제 '허쥬마'가 유럽 내 항암제 시장에서 꾸준히 성장하며 매출 상승을 이끌었다.

한편, 셀트리온은 추진 중인 바이오시밀러 의약품의 개발 현황을 함께 공시했다.

셀트리온은 상업화에 성공한 램시마, 트룩시마, 허쥬마 제품 외 램시마 피하주사 제형 '램시마SC', 대장암 치료제 아바스틴(Avastin) 바이오시밀러 'CT-P16',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휴미라(Humira) 바이오시밀러 'CT-P17' 등이 허가 심사 진행 중이거나 임상을 진행 중이다.

이 밖에도 15개 이상의 후속 바이오시밀러 제품군의 세포주 및 공정 개발을 진행 중이다. 셀트리온은 이를 통해 2030년까지 해마다 1개의 바이오시밀러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램시마SC는 지난해 11월 유럽의약품청(EMA)에 허가를 신청했으며, 미국에서 임상 3상을 진행 중이다. CT-P16과 CT-P17도 글로벌 임상 3상을 진행하고 있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램시마, 트룩시마, 허쥬마 등 다변화된 제품군이 시장점유율을 지속적으로 확대하면서 매출과 수익성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하반기에는 기존 램시마와 함께 병행 치료 가능한 램시마SC 허가를 기대하고 있어 회사의 새로운 성장 모멘텀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은정 기자 (eu@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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