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산양분유 시장 진출…'앱솔루트 산양분유' 출시

김유연 기자
입력 2018.08.17 09:51
수정 2018.08.17 09:55

두뇌와 시력발달 영양 설계 강조한 프리미엄 산양 분유 선봬

앱솔루트 프리미엄 산양분유 2단계 750g 제품컷.ⓒ매일유업

매일유업의 유아식 전문 브랜드 '앱솔루트'가 모유연구결과를 기반으로 산양분유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앱솔루트 산양분유는 소화흡수는 물론 아기의 두뇌와 시력 발달을 위한 영양 설계로 모유 수준의 DHA를 함유하고 국내 산양분유 중 유일하게 시력 구성 성분인 루테인을 함유했다. 매일아시아모유연구소의 모유 연구 결과를 기반으로 영유아기에 급격히 성장하는 두뇌와 시력을 위해 앱솔루트만의 독자적인 레시피인 'Nutri-3TM'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앱솔루트의 'Nutri-3TM'은 두뇌와 시력 발달을 위한DHA, ARA(아라키돈산), 루테인으로 이루어진 영양설계 레시피로, 각 영양성분의 함량을 모유의 평균 함량 수준으로 설계했다. 이번에 선보인 앱솔루트 산양 분유에는 DHA와 ARA의 함량이 100ml 기준 15mg, 비율은 1:1로 반영됐으며, 망막 구성 성분인 루테인은 100ml 기준 2.5㎍ 으로 설계됐다. 루테인은 체내에서 생성되지 않아 모유나 분유를 통해 섭취해야 하는 영양성분이다.

또한 유럽연합(EU)의 까다롭고, 엄격한 기준을 충족시키는 고품질 네덜란드산 산양유를 원료로 사용했으며, 장 속 유익균 증식을 위해 특허 받은 마더스 올리고를 포함한 멀티 프리바이오틱스를 복합 배합했다.

제품 종류로는 아기의 성장 단계에 따라 '앱솔루트 플래티넘 산양' 1단계(0~6개월), '앱솔루트 프리미엄 산양' 2단계(6~12개월), '앱솔루트 프리미엄 산양' 3단계(12개월~24개월) 총 3종이다. 가격은 1캔(750g)에 4만3700원선이며 제품 구입은 국내 주요 온라인 쇼핑몰 및 소셜커머스에서 가능하다.

앱솔루트는 이번 산양 분유 출시를 기념해 고객들을 위한 체험단 및 퀴즈 이벤트, 서포터즈 발대식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친다. 체험단 이벤트는 23일까지 응모 가능하며, 신청 및 기대평을 남기면 총 500명을 선발해 '앱솔루트 산양분유'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퀴즈 이벤트는 제품 특징을 맞추는 것으로 29일까지 참여 가능하다. 추첨을 통해 총 300명에게 앱솔루트 프리미엄 산양 2단계(750gX3개입)'와 50% 구매할인 쿠폰 등 풍성한 경품들을 제공한다. 이번 체험단 및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매일유업의 임신육아 포털사이트 '매일아이'에서 확인 가능하다.

아울러 앱솔루트는 지난 16일에 전북 고창에 위치한 농촌형 테마파크 상하농원에서 '앱솔루트 산양 분유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 앱솔루트 브랜드 인스타그램을 통해 모집한 소비자 및 SNS 인플루언서들을 초청해 신제품 소개와 식품 공방 클래스 참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을 진행했다. 이번에 선발된 서포터즈들은 온라인을 중심으로 앱솔루트 산양분유를 알리는 미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 앱솔루트 산양분유는 아기들의 소화 흡수가 편한 산양 분유의 장점은 기본으로 하고 매일유업의 모유 연구 전문가들이 모여 아기의 두뇌와 시력 발달에 중요한 영양 설계를 더욱 강화시킨 제품"이라며 "국내 산양분유 시장의 다양화는 물론 차별화된 산양 분유를 찾는 소비자들의 만족감을 높여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유연 기자 (yy9088@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김유연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