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협, 징둥닷컴·중국경제망과 업무협약 체결
이홍석 기자
입력 2017.09.12 10:54
수정 2017.09.12 13:39
입력 2017.09.12 10:54
수정 2017.09.12 13:39
중국 온라인 시장 진출 전략 설명회 개최

서울 광화문 코리아나호텔에서 개최된 이번 행사에서 이들 3개 기관은 업무협약을 통해 ▲한국 기업의 징둥닷컴 입점 및 홍보 ▲양국 간 세미나·상담회 등 공동 행사 개최 및 전자상거래 인식 확산 ▲중국 내 한국 상품 쇼핑과 관련된 방송콘텐츠 제작 등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이 날 행사에서는 징둥닷컴과 중국경제망이 공동 조사한‘2017 한국 상품의 중국 온라인 소비추세 보고서’를 발표했으며 협회는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한 다양한 온라인 판매 전략을 소개했다.
또 징둥닷컴은 농심·오리온·AHC·한독의류 등 7대 한국 브랜드를 선정, 이들 기업에게 상패를 수여했다. 이 날 행사는 중국경제망 온라인 채널을 통해 중국 시청자들에게 생중계됐다.
징둥닷컴은 연간 총 거래액이 155조원에 달하고 사용자수가 2억명에 이르는 중국 내 수익 1위의 전자상거래 기업이다. 중국경제망은 중국 중앙정부가 출자하여 설립한 경제 매체로 중국 3대 신문사 중 하나인 경제일보의 자회사다.
김정관 한국무역협회 부회장은 “이번 업무 협약을 계기로 그동안 위축됐던 양국 간의 경제 교류가 늘어나고 징둥 플랫폼이 우수한 우리 상품을 중국 소비자에게 소개할 수 있는 또 하나의 좋은 채널이 되기 바란다”고 전했다.
이 날 행사에는 김정관 부회장, 리시 징둥그룹 부총재, 레이위에 중국경제망 상무 부총경리 등 공동 주최기관과 양국 정부측 인사와 국내 중소기업 관계자 200여명이 참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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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홍석 기자
(redstone@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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