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육아 혜택 끝판왕 '롯데아이행복카드' 출시

윤정선 기자
입력 2015.01.05 15:29
수정 2015.01.05 15:33

한도 없이 전월 이용금액의 5%까지 할인혜택 제공

3월 말까지 카드발급 고객 대상 포인트 추가 적립

롯데카드(대표이사 채정병)가 5일 '롯데아이행복카드'를 선보였다. 아이행복카드(신용·체크) 연회비는 없다. ⓒ롯데카드

롯데카드가 유아 혜택을 꽉 채워 담은 카드를 선보였다.

롯데카드(대표이사 채정병)는 육아에 도움이 되는 모든 혜택을 한 장에 담은 원카드(One Card) '롯데아이행복카드'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아이행복카드는 기존 아이사랑 카드와 아이즐거운 카드가 통합된 카드다. 이 카드로 보건복지부의 어린이집 무상 보육료 결제와 교육부의 무상 유치원학비 지원승인이 가능하다.

롯데카드는 여기에 육아 맞춤서비스와 국내 최대 유통과 서비스 인프라를 갖춘 롯데그룹의 역량을 더했다.

구체적으로 롯데아이행복카드는 어린이집 보육료와 유치원 유아학비 결제금액 중 본인부담금의 10% 할인은 물론 쇼핑·키즈·헬스 등 육아와 연결된 혜택을 담았다.

△롯데마트(몰), 롯데홈쇼핑(아이몰), G마켓, 인터파크, 옥션, 베페몰, 제로투세븐닷컴 5% △토이저러스, 키자니아 30% △병·의원, 약국 업종 5%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아울러 생활밀착형 서비스로 △학원,학습지 △유원지, 놀이시설 업종 △교통(시내버스·지하철·택시) 10% 할인과 통신사 이동통신요금 자동이체시 매월 2000원 할인도 챙길 수 있다.

특히 롯데아이행복카드는 한도 없이 전월 이용금액의 5%까지 할인해준다.

예컨대 롯데아이행복카드로 전월 100만원을 이용했다면 5만원(5%)까지 해당 업종에서 할인받을 수 있다. 다만 할인받은 결제금액은 익월 실적에서 빠진다. 전월 최소 이용금액은 30만원이다.

이외에도 롯데그룹 우대 서비스로 롯데마트 다둥이클럽 서비스, T.G.I.프라이데이스 키즈메뉴를 1000원에 제공한다. 롯데월드 연간회원권 그린권 25%, 롯데백화점 5%, 롯데슈퍼 3%, 세븐일레븐 육아용품 10% 할인 등의 혜택도 포함돼 있다.

롯데면세점 5~10% 할인, 롯데닷컴 1~5% 할인 및 3개월 무이자할부, 롯데마트·롯데슈퍼 2~3개월 무이자할부, T.G.I.프라이데이스·피자헛 10% 할인, 롯데리아·엔제리너스·나뚜루 1000원당 50원 할인, 롯데시네마 영화관람료 1500원 할인, 롯데월드 자유이용권 50% 할인 등 롯데카드 기본서비스도 빠짐없이 제공된다.

이밖에도 베페 베이비페어 전일 무료입장, 유·아동 전문몰 제로투세븐닷컴(www.0to7.com) 1년 VIP서비스와 전국 국립공원, 자연휴양림 등 지자체 문화체육시설 무료입장·할인 및 에코머니포인트 적립·사용이 가능한 그린카드 서비스를 탑재했다.

카드신청은 전국 롯데백화점 카드센터와 롯데카드 홈페이지, 고객센터(1588-8100)에서 할 수 있다. 전국 지자체 주민센터 및 롯데아이행복 발급전문 상담조직(1899-4282)을 통해서도 카드신청이 가능하다. 보육료 및 육아학비 지원 자격 없이도 누구나 신청하여 사용할 수 있다. 롯데 아이행복카드는 신용·체크카드 2종으로 출시되며 연회비는 없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국가적 차원의 복지서비스에 롯데의 고객서비스까지 더해지면 고객의 선택권과 편의가 한층 강화될 것"이라며 "아이행복카드를 시작으로 고운맘카드 등 다른 국가 바우처카드 사업에도 적극 참여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롯데카드는 3월말까지 롯데아이행복카드를 발급받고 사용하는 고객에게 포인트를 최대 2만점 적립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롯데매장 3곳 이상에서 총 10만원 이상 결제하면 롯데포인트 1만점, 총 20만원 이상 이용하면 2만점을 쌓아준다. 더불어 1월 한 달간 제로투세븐닷컴에서 5만원 이상 결제하면 이용금액의 10%(최대 2만원)까지 할인해준다.

윤정선 기자 (wowjota@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윤정선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