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자조금, 말레이시아 K-관광로드쇼서 한우 홍보
입력 2025.06.18 09:45
수정 2025.06.18 09:45
불고기 시식·정보 제공 등 현지 3000명 참여
할랄 인증 판매처 안내…인지도 확대 나서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가 지난 6월 12일부터 15일까지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원우타마 쇼핑센터(1 Utama Shopping Centre)’에서 열린 ‘2025 K-관광로드쇼’에 참가해 한우의 세계화 행보에 나섰다.
이번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공동 주최·주관한 글로벌 관광홍보 프로젝트다. 한우자조금은 K-FOOD존 내 체험형 홍보 부스를 운영하며 현지 소비자와 관광업계 관계자들에게 한우의 우수한 맛과 품질을 직접 알리는 기회를 마련했다.
현장에서는 한우 불고기 시식 행사와 즉석 복권 경품 이벤트가 진행돼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 기간 동안 약 3000여 명이 부스를 방문했다.
한우자조금은 한우의 우수성과 신뢰성을 소개하고 현지 소비자의 구매 편의를 높이기 위해 브로슈어도 배포했다. 해당 브로슈어에는 국내 및 말레이시아 내 할랄 인증 한우 판매처 정보, 한우의 생산 시스템과 품질 관리 체계 등이 담겨 있어 소비자들이 한우를 보다 쉽게 이해하고 접근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한편, 현장 행사 참여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에서 전체 응답자의 85.3%가 ‘행사에 만족했다’고 응답했다.
주요 만족 요인으로는 ‘한우 불고기 시식’(54.2%), ‘경품 이벤트’(33.8%), ‘한우 정보 소개’(9.2%) 등이 꼽혔다.
또 응답자의 53.3%는 한우를 이미 알고 있었다고 답한 반면, 46.7%는 이번 행사를 통해 처음 접했다고 응답해 현지 내 한우 인지도 확대를 위한 지속적인 홍보의 필요성이 제기됐다.
민경천 한우자조금관리위원장은 “한우는 오랜 전통과 정성을 바탕으로 생산되는 대한민국 대표 프리미엄 식재료”라며 “앞으로도 세계에 한우의 우수성과 가치를 널리 알리고, K-푸드의 품격을 대표하는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어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홍보 활동도 한층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