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벅스, ‘에센셜’서 크리스마스 감성 플레이리스트 제공
입력 2024.12.12 12:19
수정 2024.12.12 12:20
벅스 앱·스마트 TV·유튜브 등서 감상 가능
NHN벅스는 벅스 앱, 스마트 TV,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유튜브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크리스마스를 위한 ‘essential;(에센셜)’ 감성 플레이리스트를 제공한다고 12일 밝혔다.
NHN벅스는 전날 ‘이번 크리스마스도 잘 부탁드립니다’ essential; 콘텐츠를 공개했다. 2024년 크리스마스 팝송 신곡들로 이뤄진 연말 감성 가득한 플레이리스트다. 크리스마스 테마에 꼭 맞는 배경화면을 함께 제공한다.
벅스 앱에서는 가장 다양한 콘텐츠를 고도화된 기능과 향상된 음질로 감상 가능하다. NHN벅스는 평균 주 2회 벅스 앱 독점 콘텐츠를 공개하며, 풀스크린, 미니 플레이어, 재생 곡 정보 확인, 내 앨범 담기 기능 등이 포함된 essential; 전용 플레이어도 제공한다.
스마트 TV에서는 전용 앱과 TV FAST 채널 2가지 방법으로 essential;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삼성 스마트 TV 및 LG 스마트 TV에서 essential; 앱을 다운로드 받아 실행하면 곧바로 플레이리스트에 접근하며, 다양하게 재생 중인 테마를 골라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삼성 TV 플러스 526번, LG 채널 700번의 essential; 채널 번호를 선택해 24시간 방송 중인 플레이리스트를 감상하는 방법도 있다. 스마트 TV essential;의 경우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국가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메르세데스-벤츠의 3세대 MBUX(Mercedes-Benz User Experience)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는 essential; 앱이 기본 탑재돼 별도 다운로드나 이용권 가입 절차 없이 바로 이용할 수 있다.
유튜브에서는 essential; 공식 채널을 통해 콘텐츠가 제공된다. NHN벅스가 2019년 6월 오픈한 essential; 채널은 11일 기준 143만 구독자를 달성하며 오랜 시간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유명 아티스트 및 국내외 인기 브랜드와 협력한 essential; 콜라보레이션 콘텐츠는 유튜브 공식 채널에서 가장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