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도심 속 오아시스"…블루보틀 삼성 카페 오픈

임유정 기자 (irene@dailian.co.kr)
입력 2024.10.18 11:00 수정 2024.10.18 11:00

ⓒ블루보틀코리아

글로벌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블루보틀 커피 코리아가10월18일‘블루보틀 삼성 카페’를 오픈한다.


2021년부터 약1년 간 장기 팝업으로 운영한 공간을 새롭게 단장해 오픈하는 정규 카페로,한국에서 오픈하는15번째 카페이다.


커뮤니티와 게스트를 고려하여 다양한 형태의 카페를 선보이는 블루보틀은 바쁜 일상 속에서도 정성스레 내린 맛있는 커피 한 잔을 제공하고자 ‘블루보틀 삼성 카페'를 온더고(on the go)형태로 운영한다.


마치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위치한 블루보틀의 첫 번째 카페인‘헤이즈 벨리 키오스크(Hayes Valley Kiosk)’를 연상시킨다.


작은 차고를 개조하여 지붕이 있는 오픈된 디자인이 특징인 이곳은2005년 오픈한 이후 지금까지도 많은 지역 주민들의 커뮤니티 공간으로 사랑받고 있다.


‘블루보틀 삼성 카페’는 커뮤니티에 대한 변함없는 환대를 표현하기 위해 햇살이 내리쬐는 바 스테이션과 그레이디언트 아크릴 벽으로 블루보틀만의 심플하고 절제된 디자인에 활기찬 분위기를 제공한다.


또한 투명하고 반사 효과가 있는 마감재를 활용해24시간 내내 은은한 빛을 선사해 불이 꺼진 한밤중에도 등대의 빛처럼 도심 속 길잡이가 되어주는 공간으로 디자인했다.


‘블루보틀 삼성 카페’에서만 즐길 수 있는‘레디 투 푸어(Ready to Pour)’커피도12oz와16oz사이즈로 선보인다.


다수의 오피스가 밀집한 삼성 커뮤니티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바쁜 일상을 보내는 게스트가 기다리지 않고 빠르게 푸어 오버 커피를 즐길 수 있는 경험을 선사할 수 있다.


블루보틀 관계자는“팝업으로 찾아간 삼성 커뮤니티 게스트의 지속적인 목소리에 귀 기울여 정규 카페 오픈을 계획했다"라고 전했다.


“따뜻한 환대로 채워진‘온더고(on the go)’카페로 분주한 일상 속 잠시나마 휴식을 즐길 수 있으며, 블루보틀의 미니멀함과 온기로 채워진 이 공간에서 맛있는 커피 한 잔을 경험하고 의도된 공백을 즐기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 커뮤니티에서의 새로운 출발을 기념하기 위해 제조 음료를 주문한 게스트에게 커피와 함께 페어링하기 좋은 레몬 쿠키와 커피 쿠키 각각1개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오픈일부터3일간 한정 수량으로 증정한다.

임유정 기자 (iren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