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카드, 위비트래블에 가족카드 기능 더한다

황현욱 기자 (wook@dailian.co.kr)
입력 2024.10.15 17:10 수정 2024.10.15 17:20

18일부터 하이브리드 기능도 추가

차별화 내세워 하나·신한·KB 추격

위비트래블 체크카드 플레이트 이미지. ⓒ우리카드

우리카드가 트래블 체크카드에 가족카드 서비스와 소액신용(하이브리드) 기능을 추가한다. 4대 금융그룹 카드사 중 마지막 주자로 시장에 도전장을 낸 우리카드가 처음으로 '가족카드'라는 차별화 포인트를 내세우며 선두주자인 하나 트래블로그, 신한 쏠(SOL)트래블에 바짝 추격하는 모습이다.


15일 금융권에 따르면 우리카드는 오는 18일부터 '위비트래블 체크카드'에 가족카드, 하이브리드 기능을 추가한다. 위비트래블 체크카드는 우리카드가 지난 6월에 내놓은 해외 결제 특화 체크카드로 해외에서 사용 시 주요 통화에 대한 수수료를 면제해 준다.


우리카드를 제외한 KB·신한·하나카드 등 나머지 4대 금융그룹 계열사들도 각각 트래블러스, SOL트래블, 트래블로그 카드를 출시한 바 있다.


우리카드는 위비트래블 체크카드에 가족카드 기능을 추가해 가족들이 해외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끔 한다. 또한 가족카드의 ▲부가서비스 전월 이용실적 ▲월별 캐시백 횟수 ▲캐시백 한도는 본인카드와 별도로 적용할 방침이다.


아울러 월 최고 30만원 내에서 하이브리드 기능도 추가했다. 체크카드 점검시간이나 통장 잔액이 부족해 체크카드 결제가 불가능한 경우 월 최고 30만원 한도 내에서 소액 신용결제를 가능하게 했다. 하이브리드 기능은 만 19세 이상부터 이용 가능하다.

황현욱 기자 (woo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