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7월 민선8기 공약사업 7월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오명근 기자 (omk722@dailian.co.kr)
입력 2024.07.30 12:30
수정 2024.07.30 12:30

경기 구리시는 지난 29일 시청 3층 상황실에서 주요 공약사업의 신속하고 내실 있는 추진을 위해 ‘민선8기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구리시 제공

백경현 구리시장 주재로 열린 이날 보고회에서는 공약 추진부서 국․소장 및 부서장 등 30여 명이 참석해 추진 중인 공약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진행 상황과 향후 추진 방향에 대한 심도 있는 의견을 나누었다.


특히 이번 보고회는 민선 8기가 후반기에 접어드는 시작점에 이루어 짐으로써 본격적으로 속도감 있는 사업 추진을 위한 실질적인 계획과 다짐을 확인하는 자리가 되었다.


구리시는 총 143개의 공약사업 중 91개의 사업을 완료해 63.6%의 이행률을 보이고 있으며, 나머지 52개의 사업도 순조롭게 추진 중이다.


주요 완료 공약사업으로는 ▲온가족 스마트 헬스케어시스템 구축 ▲실버문화센터 운영 ▲어르신 전용 헬스케어 프로그램 운영 ▲저소득층 장례지원 서비스 제공 ▲한강변 자전거 쉼터 조성 ▲갈매 평생학습센터 신설 ▲구리시 책의 날 행사 개최 ▲소상공인 토탈지원센터 설치 ▲실내 바이러스 저감장치설치 지원 ▲교통약자 이용 지원차량 확대 등이 있다.


시는 올해 말까지 ▲어린이 과학도서관(천문대) 설치 ▲토평교 하부 조명 갤러리 조성 ▲별내역 출구-갈매천 자전거도로 직결 진입로 조성 ▲아천배수펌프장 유수지 파크골프장 설치 등 4건의 사업을 추가 완료할 계획이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구리시 전 공직자가 공약사업 추진을 위해 온몸으로 뛰는 현장 행정을 추진할 것”이라며 민선8기 후반기에도 시민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속도감 있는 사업 추진을 당부했다.


오명근 기자 (omk722@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