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소식] '수원시 규제개혁위원회',신규 위원 8명 위촉
입력 2024.07.16 10:28
수정 2024.07.16 10:28
'수원시 규제개혁위원회' 신규 위원 8명이 위촉됐다. 임기는 2년, 한 차례 연임할 수 있다.
김현수 수원시 제1부시장은 지난 15일 집무실에서 신규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신규 위원들은 변호사, 대학 교수, 수원시정연구원 연구위원, 시민단체 관계자 등 다양한 분야의 규제 전문가들이다.
수원시 제1부시장을 위원장으로 하는 규제개혁위원회는 당연직 위원 7명과 위촉직 위원 9명으로 구성된다.
시 규제개혁위원회는 △규제개혁 종합계획 수립 △신설·강화 규제 심의 △규제정책 자문 등 역할을 한다.
수원광교박물관, '학예연구사TALK, 톡톡 박물관' 운영
수원광교박물관이 오는 12월까지 둘째·넷째 주 토요일에 박물관 방문자를 대상으로 전시 해설 교육 '학예연구사 TALK, 톡톡 박물관'을 운영한다.
전시를 기획한 학예연구사들이 전시기획 의도를 소개하고 전시 유물과 관련된 교육을 한다.
매월 둘째 주 토요일에는 광교 역사문화실에서 광교 지역의 역사와 문화, 신도시 개발 전후 자료를 설명하고, 사운실에서 독도·우리 영토 관련 자료·일제강점기 자료 등을 소개한다.
넷째 주 토요일에는 광교 역사문화실에서 광교의 역사, 소강실에서 대한민국 스포츠 역사와 현대사 관련 자료에 대해 해설한다.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운영하며, 박물관 관람객 누구나 현장에서 참여할 수 있다.
수원새빛돌봄 반려동물(견)일시보호 서비스 이용료 인하
수원새빛돌봄 반려동물(견) 일시보호 서비스의 수가(이용료) 체계가 조정됐다.
기존에는 반려동물(견) 일시보호 1일 기준으로 6만 원의 돌봄서비스 비용이 부과됐지만 수가체계 조정으로 소형·중형·대형으로 반려동물의 크기에 따라 3만 5000원, 4만원, 5만원의 기본 이용료가 적용된다. 추가 비용인 차량 이송, 입질 비용은 견종 구분 없이 2만 원으로 동일하다.
수원새빛돌봄은 △방문 가사 △동행지원 △심리상담 △일시보호 등 4대 돌봄서비스를 제공한다. 소득, 재산, 나이에 상관없이 누구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돌봄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면 기준 중위소득 75% 이하 가구는 1인당 연 100만 돌봄포인트를 지원한다. 중위소득 75% 초과 가구는 본인 부담으로 돌봄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