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협, ‘디지털 선도조합 워크숍’ 개최…디지털 마케팅 핵심역량 강화
입력 2023.10.26 09:45
수정 2023.10.26 09:45
신협중앙회가 충남 부여군에 위치한 롯데리조트부여에서 ‘2023년 제2차 디지털 선도조합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4일~25일 진행된 워크숍은 신협의 디지털 선도조합 담당자 25명이 참여해 디지털 마케팅을 우수하게 활용한 사례를 공유하며 선도조합 간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디지털 마케팅 패러다임 변화에 맞춘 핵심 전략을 논의하기 위해 추진됐다.
워크숍의 첫 번째 순서로 차원상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본부장이 ‘디지털 마케팅을 통한 고객가치 창출’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며, 급변하는 금융 시장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구축하기 위해 디지털 마케터가 갖춰야 할 핵심 역량과 자질에 관한 인사이트를 제시했다.
이어서 박기철 연수송도신협 전무가 디지털 마케팅 선도 조합 사례를 공유하며 앞으로 신협이 실행해 나가야 할 혁신적인 디지털 전환 방안을 모색했다.
마지막 순서로는 참여자 간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하며 아이디어를 발전시키는 디지털 선도조합 자치활동을 진행했다. 금융권 내 비대면 이용 고객을 위한 맞춤 관리가 중요해짐에 따라, 워크숍 참여자들은 조합 경영 전략 수립에 기반이 되는 데이터 분석 연구 과제를 발굴하고, 향후 데이터 활용 방안에 대한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나눴다. 또한, 조합에서 수행하는 단순 반복 업무를 자동화(PRA)해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는 방안도 함께 논의했다.
신협 디지털전략본부 관계자는 “디지털 마케팅 선도 조합의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수용해 사업계획에 반영할 예정”이라며, “디지털 전환 시대에 대응하기 위해 신협만의 미래 역량과 경쟁력 구축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