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LPGA 최강자 가리자’ 11월 위믹스 챔피언십 개최
입력 2023.09.12 17:22
수정 2023.09.12 17:22
KLPGA(한국여자프로골프) 투어 시즌 최강자를 가리는 '위믹스 챔피언십 2023' 대회가 오는 11월 18일부터 이틀간 부산 기장에 위치한 해운대비치 골프앤리조트에서 화려한 막을 올린다.
'위믹스 챔피언십 2023'은 KLPGA 정규대회가 끝나고 치러지는 2023시즌 마지막 슈퍼 매치 이벤트 대회로 위믹스 포인트 랭킹 상위 20명, 초청선수 4명으로 구성된 총 24명의 KLPGA 탑선수들이 참가한다.
위믹스 포인트는 올해 새롭게 출범한 ‘레이스 투 위믹스 챔피언십’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KLPGA 정규투어 위메이드 대상포인트 순위 및 공식기록을 기반으로 매 대회마다 위믹스 포인트를 산정하고, 한 시즌 동안의 누적된 포인트로 랭킹이 정해지는 신개념 골프 포인트 제도이다. 위믹스 포인트 최종 랭킹 1위부터 60위까지의 선수들에게는 총 50만 위믹스(WEMIX 암호화폐) 규모의 보너스 상금이 차등으로 지급되고, 상위 20명의 선수들은 시즌 마지막 왕중왕전 '위믹스 챔피언십 2023' 대회 출전권을 얻게 된다.
'위믹스 챔피언십 2023'의 대회 슬로건은 ‘MAKE THE BIG WIN’으로 ‘위대한 승리를 향한 위대한 여정’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한 시즌 동안의 지난한 레이스를 달려온 선수들이 마지막 챔피언을 가리기 위해 ‘위대한 승부’를 펼친다는 대회의 특징이 반영되어 있다. 또한, 글로벌 1등 블록체인 플랫폼 도약을 향한 위믹스의 비전과도 일맥상통한다. . 위메이드는 이러한 장기적 비전을 갖고 위믹스 챔피언십 대회를 매 시즌 한국 골프의 피날레를 장식할 수 있는 권위있는 대회로 키워나가고자 한다.
대회의 상금규모는 총 100만 위믹스로 이는 KLPGA 정규투어 대회 상금에 상당하는 금액이며, 대회 순위 별로 차등 지급된다. 상금은 위믹스 포인트 보너스 상금 수여 방식과 동일하게 NFT 형태로 지급된다.
이번 대회는 양일간 매치와 스트로크 플레이를 믹스, 두 가지 경기 방식으로 진행할 계획을 밝혀 대회에 극적 흥미를 한껏 높였다. 첫 날은 싱글 매치플레이 방식으로 위믹스 포인트 상위 랭커 12명이 하위 랭커 12명과 각각 매치 경기를 치른다. 둘째 날에는 첫 날 매치플레이의 승자와 패자를 각각 파이널A, 파이널B로 나눠 스트로크 플레이를 진행하며 파이널A 그룹의 우승자가 최종 챔피언이 된다. 파이널 A 그룹에서 대회 1~12위의 순위가 결정되고, 파이널B그룹에서 13~24위의 순위가 결정되는 방식이다.
대회 주최 측인 위메이드 관계자는 “이번 '위믹스 챔피언십 2023' 대회는 세계 최초로 블록체인 기반으로 펼쳐지는 스포츠 대회가 될 것이다. NFT로 주어지는 대회 상금과 더불어 팬들에게는 입장권 구매부터 관람의 순간까지 WEMIX 3.0 블록체인 세계를 경험해 볼 수 있는 색다른 대회로 디자인할 계획이다”며 “시즌 마지막 피날레에 걸맞는 축제의 장을 선보여, 선수와 갤러리 모두에게 특별한 즐거움과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위메이드는 대회가 열리는 같은 주간에 부산 해운대 BEXCO에서 진행되는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23’에도 메인 스폰서로 참가할 계획을 밝힌 바 있다. 이에 대해 위메이드는 “11월, 블록체인 도시 부산에서 '위믹스 챔피언십 2023' 대회 개최와 ‘지스타 2023’ 메인 스폰서 활동을 통해 블록체인 파이오니어인 위믹스의 글로벌 비전을 전파하는데 총력을 기울일 것이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