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군포의왕교육지원청, 학교시설 개방 업무협약 체결

유진상 기자 (yjs@dailian.co.kr)
입력 2023.08.25 17:55
수정 2023.08.25 17:56

군포신기초등학교 등 관내 학교 12개교 참여

하은호 군포시장(가운데)이 25일 관내 학교와 학교시설 개방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군포시 제공

경기 군포시는 25일 군포시청에서 군포의왕교육지원청, 관내 12개 학교와 학교시설 개방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하은호 군포시장, 이은광 교육장, 군포신기초등학교를 포함한 관내 12개교 학교장이 참석했다.


학교는 △군포신기초등학교 △군포양정초등학교 △당정초등학교 △산본초등학교 △송안초등학교 △곡란중학교 △궁내중학교 △당정중학교 △도장중학교 △수리중학교 △용호중학교 △흥진증학교 등이다.


이번 협약은 그 동안 코로나19로 인해 미개방 중이었던 학교시설 개방을 활성화해 교내 체육관, 운동장 등 체육 공간을 지역주민이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각 기관이 협력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협약에 따라 시는 시설개방 학교에 △공공요금 등 운영비 지원 △환경개선사업 지원 시 우선순위 반영 △체육관 개방에 따른 개보수 발생 시 보수비 지원 등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확대하고 개방실적에 따라 500만원에서 최대 1000만 원까지 운영비를 학교에 제공해 점차 개방시설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시는 지역사회의 학교시설 개방에 따른 지속적인 요구에 부합할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학교 간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학교시설 미개방 문제점 해소 방안을 마련하는 등 학교시설 개방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유진상 기자 (yj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