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군포의왕교육지원청, 학교시설 개방 업무협약 체결
입력 2023.08.25 17:55
수정 2023.08.25 17:56
군포신기초등학교 등 관내 학교 12개교 참여
경기 군포시는 25일 군포시청에서 군포의왕교육지원청, 관내 12개 학교와 학교시설 개방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하은호 군포시장, 이은광 교육장, 군포신기초등학교를 포함한 관내 12개교 학교장이 참석했다.
학교는 △군포신기초등학교 △군포양정초등학교 △당정초등학교 △산본초등학교 △송안초등학교 △곡란중학교 △궁내중학교 △당정중학교 △도장중학교 △수리중학교 △용호중학교 △흥진증학교 등이다.
이번 협약은 그 동안 코로나19로 인해 미개방 중이었던 학교시설 개방을 활성화해 교내 체육관, 운동장 등 체육 공간을 지역주민이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각 기관이 협력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협약에 따라 시는 시설개방 학교에 △공공요금 등 운영비 지원 △환경개선사업 지원 시 우선순위 반영 △체육관 개방에 따른 개보수 발생 시 보수비 지원 등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확대하고 개방실적에 따라 500만원에서 최대 1000만 원까지 운영비를 학교에 제공해 점차 개방시설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시는 지역사회의 학교시설 개방에 따른 지속적인 요구에 부합할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학교 간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학교시설 미개방 문제점 해소 방안을 마련하는 등 학교시설 개방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