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평내동 주민자치회, ‘제2회 백봉산 축제’ 개최
입력 2023.05.22 15:36
수정 2023.05.22 15:36
문화공연, 아나바다 장터, 사진 콘테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다채로운 즐길 거리로 구성
경기 남양주시 평내동 주민자치회(회장 반성숙)는 지난 20일, 백봉산 등산로 일대에서 ‘제2회 백봉산 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평내동 주민과 등산객 등 500여 명이 참여해 자연 속에서 지친 심신을 달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으며, 문화 공연, 아나바다 장터, 사진 콘테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백봉산에 야생화 심기, 다육이 화분 만들기, 인절미 만들기 체험 등 다채로운 즐길 거리가 방문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특히, 백봉산 입구에서 펼쳐진 문화 공연은 평내동 주민자치센터 시니어 모델 팀의 멋진 워킹을 시작으로 분위기가 고조됐으며, 평내통소리의 기타 연주, 카스앙상블의 색소폰 연주, 가요 공연 등 연주가 이어져 아름다운 자연과 음악의 향연에 백봉산을 찾은 주민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만들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평내동 주민자치회 반성숙 회장은 “오늘 축제가 바쁜 일상 속 지친 주민들에게 즐거움과 힐링의 시간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평내동 주민자치회는 백봉산이 주민들의 힐링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열심히 가꾸고 더 많은 주민들이 백봉산을 찾을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은경 평내동장은 “‘백봉산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힘써 주신 평내동 주민자치회를 비롯한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리며, 평내동에서도 앞으로 ‘백봉산 축제’가 지역의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백봉산 축제’는 평내동 지역 자원인 백봉산을 널리 홍보하고 주민들에게 다양한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로 2회째를 맞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