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치테이블, ‘케이크’ 서비스 오픈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입력 2023.02.07 14:42
수정 2023.02.07 14:42

‘노티드 밸런타인데이 한정판 케이크’ 사전 판매

추후 도넛, 케이크 상시 입점 계획

ⓒ캐치테이블

레스토랑 예약 앱 캐치테이블이 밸런타인데이 시즌에 발맞춰 ‘케이크’ 신규 코너 오픈과 함께 노티드 한정판 케이크를 사전 예약 판매한다.


캐치테이블은 케이크 카테고리를 신설하고 35개 인기 카페 및 베이커리의 입점을 완료했다고 7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인 케이크 카테고리는 2030 MZ 세대를 중심으로 일반 프랜차이즈 베이커리가 아닌 프리미엄 케이크를 선호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개설했다.


케이크 구매 패턴에 대한 캐치테이블의 자체 설문조사에 따르면 최근 1년 내에 케이크 구매 경험이 있는 소비자 중 프랜차이즈 베이커리에서 구매한 경험이 한 번도 없다고 응답한 비율이 50% 이상으로 나타나, 커스텀 케이크에 대한 높은 수요를 확인할 수 있었다.


케이크 섹션에 입점된 매장들의 라인업도 화려하다.


성수동의 갤러리 테마 카페 타임애프터타임(TIME AFTER TIME)을 비롯해 멜로드도산, 미엘릿, 르몽블랑, 애니브 등 최근 SNS에서 디저트 맛집으로 주목받고 있는 유명 매장들이 눈길을 끈다.


타임애프터타임의 경우 캐치테이블을 통해 케이크 예약을 시범 오픈한 직후 주문이 500% 이상 증가하는 등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기도 했다.


지난 12월 오픈 3시간 만에 8개 지점 물량이 완판돼 화제를 모은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노티드의 밸런타인데이 한정 케이크도 캐치테이블을 통해 사전 판매한다.


예약 오픈은 7일 오후 3시다. 노티드는 추후 도넛과 케이크를 캐치테이블 앱 내에 상시 입점하며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이어갈 예정이다.


캐치테이블은 케이크 코너에 추가로 합류할 매장 신청도 받고 있다. 기존에 전화, DM 등으로 예약을 받고 수기나 엑셀로 내역을 관리해 온 점주들은 캐치테이블을 통해 예약 과정 간소화 및 시간, 지역, 종류별 필터링 등 케이크 예약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용태순 캐치테이블 대표는 “이번 케이크 카테고리는 프리미엄 디저트, 맞춤 제작 케이크를 선호하는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오픈한 만큼 이제 캐치테이블 하나로 유명 케이크 매장들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을 것”이라며 “외식업 전문 통합 플랫폼을 목표로 레스토랑 예약부터 식후 디저트까지 외식 활동의 전 여정을 캐치테이블 앱 안에서 해결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전했다.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