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브라질전 새벽 경기에 ‘에너지음료‧무알콜 맥주’ 껑충
입력 2022.12.06 11:06
수정 2022.12.06 11:06
에너지음료 2~3배 늘고 안주류 등 먹거리 매출↑
카타르 월드컵 16강 브라질전 새벽 응원을 앞두고 편의점에서는 각성 효과가 있는 에너지음료의 매출이 눈에 띄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CU가 브라질전이 열리기 하루 전인 지난 5일 20시부터 00시까지 주요 상품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에너지음료의 매출은 월드컵 시작 전인 3주 전(11월14일) 대비 3.2배나 크게 증가했다.
이른 새벽 잠을 깨기 위해 카페인이 든 커피도 31.6% 매출이 뛰었으며 껌, 사탕류도 33.3% 매출이 신장했다.
주로 아침 시간대에 매출이 높은 상품들이 이례적으로 야간에 두 자릿수 신장률을 기록한 것은 새벽 경기를 관람하기 위한 사전 준비로 풀이된다.
출출함을 채울 수 있는 아침 식사 제품도 매출이 크게 뛰었다. CU에서는 김밥 26.1%, 삼각김밥 23.1%, 샌드위치 37.2%, 가공란 28.3%, 샐러드 27.8% 매출이 증가했다.
주류에서는 맥주 20.4%, 소주 17.2%, 와인 22.4%, 막걸리 15.5% 증가했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우리나라 축구 국가대표팀의 위대한 도전을 끝까지 함께 하기 위해 축구팬들이 새벽 잠까지 설쳐가며 열띤 응원을 펼친 것으로 보인다”며 “월드컵의 여운을 계속해서 이어가기 위해 CU는 손흥민 선수와 함께 앞으로도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마케팅을 꾸준히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같은 기간 세븐일레븐은 에너지 음료 매출이 2.5배 급증했고 맥주(30%), 과자(45%), 즉석치킨(40%), 마른안주(35%) 등의 매출도 동반 성장했다. 냉장 및 냉동 안주류도 25% 더 팔렸다.
이마트24에서는 비알콜 맥주 81%, 에너지음료 56%, RTD커피 26%, 스낵 44%, 냉장/냉동 간편식 39%, 샌드위치 27%, 삼각김밥 22% 등 주류와 먹거리 매출이 크게 늘었다.
같은 기간 와인 역시 65%가 증가했는데, 이는 새벽에 즐기기 위한 구매 보다는 12월 파격적인 할인 이벤트를 진행함에 따라 증가한 것으로 추측된다.
GS25에서는 브라질전이 열리기 하루 전인 지난 5일 기준 전체 매출이 2주전(11월21일) 대비 7.8%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치킨(62.1%)을 비롯해 맥주(46.8%), 안주류(32.7%), 냉동간편식(46.7%), 스낵(50.4%) 등 먹거리 매출이 크게 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