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바인 종합건설, 강남구 아름다운 건축상 수상
입력 2022.10.21 14:44
수정 2022.10.21 14:44
종합건설사 ㈜인더바인 종합건설이 서울시 강남구청에서 주최하는 '강남구 아름다운 건축물' 시상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시상은 서울시 강남구 내 지어진 건축물 중 강남의 건축문화를 잘 표현한 아름다운 건축물을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로 지난 2006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11회를 맞았다.
인더바인 종합건설은 강남구 신사동에 위치한 근린생활시설 건축물을 출품했다. 이 건물은 연면적 약 482.18㎡, 지하 1층, 지상 5층 규모로 2020년 착공해 2021년 완공했다.
해당 건축물은 도심 일반주거지역 주택가인 환경에 맞춰 개구부 위치와 크기, 방향과 출입구 및 1층 상업시설의 동선이 겹치지 않도록 설계해 사생활 피해가 최소화 되도록 했다. 또 주 외장재로 모노톤 벽돌 자재를 사용해 모던한 느낌을 강조하면서도 구 도심의 거리 미관과 친화적인 디자인으로 장려상에 선정됐다.
조건희 인더바인 종합건설 대표는 "'건설을 이야기하지만 사람을 먼저 생각합니다'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건축 프로젝트 하나 하나가 작품을 짓는다는 자세로 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신축, 건축, 리모델링을 희망하는 고객들이 마음 놓고 믿고 맡길 수 있는 중·소규모 건설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인더바인 종합건설은 일반 건축, 건설을 비록해, 중소규모 건축, 개발사업의 초기 단계부터 사업을 기획하고 관리하는 PM(Project Management)사다.
중·소규모 건축의 대표 건축물인 다가구, 다세대, 다중주택을 비롯해 근린생활시설(상가)의 건축에 특화된 업체로 최근 벤처기업확인기관으로부터 '벤처기업확인'을 받고, 2022년 품질 경영시스템을 인정받아 ISO를 획득하는 등 대외적인 인증을 통해 경쟁력을 인정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