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2분기 영업손실 42억원… 적자 규모 축소
입력 2022.08.11 08:27
수정 2022.08.11 08:28
매출 6% 오른 940억원… 해외 비중 전분기 대비 3%p 증가
펄어비스는 연결 기준 올 2분기 영업손실 42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60억원) 대비 적자 폭이 감소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 증가한 940억원을 기록했다. 당기순이익은 320억원이다.
펄어비스는 “2분기 영업이익은 임직원 스톡 그랜트(자사주 프로그램)를 포함한 상여금이 반영되며 적자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검은사막은 2분기 남미 지역을 마지막으로 전세계 직접 서비스 전환을 마무리했다. 서비스 전환 이후 매출은 전월 대비 300%, 신규 이용자 750% 이상 늘었다.
2분기 해외 매출 비중은 83%를 차지하며, 전분기 대비 3%p 증가했다. 플랫폼별로 PC 72%, 모바일 21%, 콘솔 7% 매출을 기록했다.
펄어비스는 2분기 검은사막과 이브 IP(지식재산권)의 이용자 소통을 기반으로 한 운영과 업데이트에 집중했다. 검은사막 IP는 2년여 만에 이용자 행사 '보이스 오브 어드벤처러스’와 ‘하이델 연회’를 오프라인으로 재개했다. 이브 역시 3년여 만에 ‘이브 팬페스트 2022’를 대면으로 진행하며 커뮤니티를 강화했다.
펄어비스는 3분기 검은사막 ’드라카니아’ 각성 및 ‘시즌 : 용기사’ 등 공개를 시작으로 신규 업데이트 및 오프라인 행사를 이어갈 예정이다. 또한 펄어비스 과천 신사옥 ‘홈 원’ 입주를 통해 업무 효율성과 협업을 높여 신작 개발에 집중할 계획이다. 신사옥은 ‘세계 최고의 게임’을 목표로 최첨단 시설을 구축한 게임 개발 기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