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이통3사, 언택트 아이폰12 개통행사..."MZ세대 잡자"

이호연 기자 (mico911@dailian.co.kr)
입력 2020.10.30 09:00 수정 2020.10.30 09:02

사회두기 거리 지침 준수해 유튜브 생중계

제시, 화사 등 유명 가수 등장...다양한 이벤트 및 혜택 내세워

이동통신3사가 30일 애플 아이폰12 공식 개통을 맞이해 행사를 열고 다양한 혜택으로 가입자 사수에 나섰다. 코로나19 재화산 우려에 따른 사회두기 거리 지침 준수로 이번 아이폰12 개통행사는 유튜브 생중계로 이뤄졌다. 획일적인 줄서기나 언박싱보다는 아이폰12 사용법 등을 공유하고, 가수들의 공연 등 풍성한 볼거리를 내세웠다.


KT 아이폰12 1등 당첨자 임호열 씨(오른쪽)가 30일 오전 7시 아이폰12와 함께 경품과 ON식당 밀키트를 배송 받고 즐거워하고 있다. ⓒ KT KT 아이폰12 1등 당첨자 임호열 씨(오른쪽)가 30일 오전 7시 아이폰12와 함께 경품과 ON식당 밀키트를 배송 받고 즐거워하고 있다. ⓒ KT

◆KT, 비대면 라이브 전야제...이색 자전거 이벤트 선 봬

KT는 아이폰12 출시 하루 전인 지난 29일 밤 11시에 ‘비대면 라이브 전야제’를 열었다. 출시행사는 IT 전문 BJ ‘가전주부’와 MC 박권이 진행을 맡아 아이폰12 시리즈와 KT 서비스에 대한 설명과 함께 다양한 시청자 퀴즈를 열었다. 스페셜 게스트로는 프로야구 KT 위즈 김주일 응원단장과 정유민 치어리더, 김한슬 치어리더가 참여해 행사의 열기를 더했다.


특히 30일을 12초 남긴 시점부터 아이폰12 출시를 축하하는 카운트다운이 시작돼 긴장감이 조성됐고, 30일 0시에 아이폰12 단말과 KT 아이폰12 광고 2차 티저가 공개됐다. 이날 초청고객은 특별 혜택으로 30일 오전 7시에 아이폰12를 배송 받았다.


벨킨 강화유리와 ON식당 밀키트도 함께 배송됐다. 출시행사에서 추첨을 통해 선정된 1등 당첨자에게는 ▲맥북 에어 ▲무선충전 기능을 갖춘 벨킨 고급형 스마트 스피커 ‘사운드폼 엘리트’가 제공됐다. ▲아이패드 프로 ▲애플워치 ▲기프티쇼 ▲넷플릭스 굿즈 ▲아메리카노 등 다양한 경품도 추첨을 통해 제공됐다.


초청고객이자 1등 당첨자인 임호열 씨(서울 강서구, 27세)는 “국내에 처음으로 아이폰을 도입한 KT를 계속해 사용하면서 매장에 갈 필요 없이 아침 7시에 아이폰12를 받게 돼 기쁘다” 며 “앞으로 슈퍼찬스R과 KT애플케어팩과 같은 쓰임새 있는 혜택도 잘 사용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KT는 아이폰12가 출시되는 이날부터 내달 1일까지 3일간 서울 한강 세빛섬에서 ‘2020 ON식당 바이크 스루’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아이폰12 출시 열기를 이어가는 한편 야외에서 자전거를 즐기는 고객을 위해 선보이는 이색 프로모션이다. 식당에서는 자전거 대여와 음식을 1초당 1.98원에 제공한다. KT 아이폰 고객은 5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서울에 이어 부산 해운대에서도 오는 6일부터 8일까지 ON식당을 운영할 계획이다.


래퍼 DPR Live(가운데)와 가수 화사(오른쪽 화면)가 29일 아이폰12 론칭행사 ‘틈 만나면 Z맘대로’에서 FaceTime으로 대화하고 있다. ⓒ LGU+ 래퍼 DPR Live(가운데)와 가수 화사(오른쪽 화면)가 29일 아이폰12 론칭행사 ‘틈 만나면 Z맘대로’에서 FaceTime으로 대화하고 있다. ⓒ LGU+

◆LGU+, 애플 매니아 유병재와 사용법 공유

LG유플러스도 KT와 동일한 시간 서울 강남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에서 아이폰12 개통행사인 '틈 만나면 Z맘대로'를 열었다. 애플 매니아 중 하나인 라이브스튜디오에서 유병재가 유튜브 생방송 '상상의 밤'을 진행하면서 아이폰12가 전작에 비해 달라진 점을 체험했고, LG유플러스의 광고모델인 래퍼 DPR Live의 축하공연이 이어졌다.


이어 유병재, DPR Live, MZ세대 신입사원, '일상비일상의틈'의 시연요원이 곳곳을 돌면서 아이폰 12프로의 새로운 LiDAR 스캐너, Dolby Vision을 이용한 HDR 동영상, 저조도 촬영 기능을 활용해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사용법을 경험했다. 행사 후반에는 그룹 마마무의 화사도 깜짝 등장해 DPR Live와 클로징 듀엣공연 “I’m bad too”를 진행했다.


LG유플러스는 '일상비일상의틈'에서 이날부터 내달 20일까지 3주간 1층 메인 체험존을 포함해 각 층별로 테마에 맞는 다양한 아이폰12사용법을 무료로 제공한다. 고객들은 사진, 음악, 영상촬영, 게임 테마에 노하우가 있는 전문가를 통해 기능을 쉽게 익히고 경험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작품 콘테스트에 응모할 수 있다. 일상비일상의틈 각 층 체험존 및 카카오톡 오픈채널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강남직영점에 애플 제품 전용 공간을 마련해 아이폰, 아이패드, 애플워치 등 제품과 다양한 애플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게 했다.


SK텔레콤 홍보모델들이 홍대 ICT멀티플렉스 ‘T팩토리’에서 언택트 아이폰 12 런칭 파티를 알리고 있다. ⓒ SKT SK텔레콤 홍보모델들이 홍대 ICT멀티플렉스 ‘T팩토리’에서 언택트 아이폰 12 런칭 파티를 알리고 있다. ⓒ SKT

◆SKT, T팩토리서 언택트 힙합 콘서트로 ‘눈길’

SK텔레콤은 홍대 ICT멀티플렉스 ‘T팩토리’에서 30일 저녁 7시 30분 언택트 아이폰12 런칭 파티를 개최한다. 경쟁사와 동일하게 유튜브로 생중계하며, T팩토리에서 MZ세대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첫 행사이기도 하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이벤트 웹페이지에 접속하거나 유튜브에서 ‘SK텔레콤’을 검색해 신청할 수 있다. 참여 고객 일부에는 아이폰 12, 에어팟 프로 등 푸짐한 경품이 제공된다.


참여 고객은 인기 힙합가수 제시, 로꼬, 그레이의 공연을 90분동안 온라인으로 무료로 즐길 수 있다. 또 SKT T1 소속 프로게이머 페이커(이상혁) 선수가 특별 출연하는 퀴즈 이벤트를 통해 아이폰 12, T1 스페셜 굿즈 등 다양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업계 최초로 드론을 활용해 아이폰 12를 공개하는 깜짝 퍼포먼스도 예고됐다. MC 오상진씨와 특별 초대손님 고윤정씨가 아이폰 12를 상세히 소개하는 자리도 갖는다.


회사가 준비한 아이폰12 사전예약 혜택은 일부 조기 마감되거나 완판되면서 아이폰 12에 대한 고객의 관심이 여느 때보다 높았음을 보여줬다.


한명진 MNO마케팅그룹장은 “아이폰 주요 고객의 취향에 맞춰 특별히 준비한 혜택들에 호응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이번 아이폰12 런칭 파티는 새로운 볼거리와 문화 체험을 제공하는 차원에서 T팩토리에서 진행하는 첫 행사로, 향후 기술 컨퍼런스, 콘서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고 강조했다.

이호연 기자 (mico91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