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한계 없는 성장”…세븐틴, ‘대중문화예술상’ 국무총리 표창

박정선 기자 (composerjs@dailian.co.kr)
입력 2020.10.29 09:57 수정 2020.10.29 09:57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그룹 세븐틴이 ‘2020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지난 28일 세븐틴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2020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세븐틴은 “우선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하게 되어 너무 영광입니다. 저희 음악을 듣는 순간만큼은 아무 걱정 없이 행복하실 수 있게 더 멋진 음악 하도록 하겠습니다”라면서 “전 세계 계시는 저희 캐럿분들 너무 감사드립니다. 케이팝을 더욱 널리 알리고 나아가 대중문화 예술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더 좋은 음악, 다양한 활동 하도록 하겠습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은 대중문화예술의 사회적 위상을 높이고 대중문화 발전과 한류 확산에 기여한 이들을 격려하기 위한 대중문화예술 분야 최고 권위의 정부 포상이며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수상 후보자들의 공적 기간, 활동 실적, 사회적 평판 및 인지도 등 다양한 항목을 종합적으로 심사, 선정한다.


세븐틴은 지난 6월 발매한 미니 7집 ‘헹가래’로 초동 판매량 109만 장을 돌파하며 밀리언셀러를 달성했고, 일본 미니 2집 ‘24H’로는 골드 디스크 인정 작품에서 플래티넘 인증을 받았다. 또 지난 19일 발매한 스페셜 앨범 ‘세미콜론’(; Semicolon) 역시 국내 각종 음반 주간 차트를 넘어 오리콘 주간 해외 앨범 랭킹 1위까지 차지했다.

박정선 기자 (composerj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