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안철수 “주호영 몸수색, 문재인 정권 ‘약한 정당성’의 근거”

최현욱 기자 (hnk0720@naver.com)
입력 2020.10.29 09:53 수정 2020.10.29 09:54

"손님이 남의 집에 와서 주인을 몸수색한 꼴

이런 논란 일으키기 전 국민 돌보는데 힘써야

공수처법 개정안 강행, 정치 폭거 그 자체다

국민 바보 아냐…진실의 문 영원히 닫을 수 없어"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자료사진)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자료사진)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는 29일 전날 문재인 대통령의 국회 시정연설을 앞두고 청와대 경호처가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의 신체를 수색해 논란이 된 것에 대해 "과잉 경호는 약한 정당성의 증거"라고 비판했다.


안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전날 국회에서 대통령 시정연설 전 간담회 출입 과정에서 야당 원내대표에 대한 몸수색 논란이 있었다"며 "백번 양보해도, 이번 건은 손님이 남의 집에 와서 주인을 몸수색한 꼴이다. 국회에 대한 존중도, 야당에 대한 예의도 아닌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안 대표는 "과거 사례를 보면, 과잉 경호는 강한 권력의 상징이 아니라 오히려 약한 정당성의 증거"라며 "대통령을 경호한답시고 야당 원내대표의 몸까지 수색해야 할 정도라면, 문재인 정권이 스스로에게 얼마나 자신이 없는지 알 수 있다"고 꼬집었다.


안 대표는 "문 대통령을 지키기 위해 이런 논란을 일으킬 힘과 정신이 있다면 어렵고 힘든 국민 한 분이라도 더 돌보는 데 쓰시기 바란다"고 조언했다.


문 대통령의 전날 시정연설 내용에 대해서도 안 대표는 "40여 분의 연설 내내 550조를 어디에 쓰겠다는 말만 있었지 세금을 아껴 쓰고 국민의 부담을 덜어드리겠다는 말은 단 한 마디도 없었다"며 "대통령 역시 국민 세금으로 월급 받는 사람인데 주권자이자 납세자인 국민에 대한 최소한의 배려도 없었던 것"이라고 말했다.


안 대표는 "반면 끝날 줄 모르게 이어지는 대통령의 자화자찬 가운데 권력자의 겸손함이나 어려운 앞날에 대한 염려는 눈을 씻고 봐도 찾을 수 없었다"며 "우리가 잘했다고 자랑하기보다 세계 경제의 위축 속에 대책을 내놓는 것이 올바른 지도자의 자세였을 것"이라고 했다.


부동산 정책 실패 문제를 거론하며 안 대표는 "문 정권의 현실과 동떨어진 신념과 부적절한 수단의 조합은 늘 참담한 정책 실패였고 그런 헛발질의 결과가 전부 국민의 부담과 고통으로 귀결됐다"며 "시장은 수요공급과 적정한 차별화로 맞춰 줘야지, 권력이나 몽둥이로 두드린다고 잡히는 것이 아니다"고 강조했다.


안 대표는 정부여당의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법 개정안 강행 움직임을 두고 "이미 야당이 두 명의 공수처장 추천위원을 추천한 마당에 무슨 논리와 근거로 개정안을 강행하려 하는가"라며 "야당의 비토권을 무시하고, 개정안을 강행하는 것은 정의 실현과 민주주의에 대한 중대한 도전이며 정치 폭거 그 자체로 결코 받아들일 수 없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안 대표는 "입법독재의 무리수 대신, 전 국민이 분노하고 수많은 투자자들의 피눈물을 흘리게 만든 라임, 옵티머스 사건에 대한 특검을 즉각 수용하라"며 "부정피리 척결 의지가 있는 대통령이라면 야당이 특검을 요구하기 전에 선제적으로 수용 의사를 밝히고 국민과 함께 부정부패를 발본색원하자 나서는 것이 당연"이라고 질타했다.


아울러 안 대표는 "야당의 특검 요구가 시간 끌기용이라는 홍위병들의 헛소리 대신 공정과 정의, 실체적 진실과 배후 권력의 단죄를 요구하는 국민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라"며 "국민은 바보가 아니다. 콘크리트 지지층이 있더라도 진실의 문을 영원히 닫을 수는 없다는 점을 명심할 것"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최현욱 기자 (iiiai072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