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뉴욕 컨셉형 복합 테마스트리트몰 ‘대구테크노폴리스 애비뉴스완’ 인기

곽태호 기자 (kwakth@dailian.co.kr)
입력 2020.10.28 13:26 수정 2020.10.28 14:14

▶지하 1층~지상 3층, 연면적 4만2,581㎡ 규모 뉴욕 테마 프리미엄 상업시설 ‘애비뉴스완’

▶뉴욕 맨하탄을 모티브로 총 5개 이국적 테마의 대구테크노폴리스 최초 스트리트몰 선보여

차별화된 컨셉과 특화 MD구성은 상업시설의 가치를 결정하는 등 중요한 요소로 각광받고 있다.


실제로 차별화된 컨셉형 상업시설은 지역 랜드마크로 관심을 끌면서 완판을 기록한 사례가 많다. 지난해 4월 분양한 서초구 잠원동 '신사역 멀버리힐스' 상업시설은 지난 10년간 공급이 없었던 신사역 일대에 공급되는 신축 상업시설이라는 점과 메디컬 특화 MD 구성이 주목받으면서, 최고 61대 1의 경쟁률로 완판에 성공했다. 또 지난 4월 분양한 ‘현대 테라타워 영통 상업시설 브루클린381’은 차별화된 외관 특화 설계를 통해 뉴욕 브루클린을 연상하게 하는 이국적인 경관을 선보이면서 단기간에 완판을 기록하기도 했다. 키테넌트로 공장형 카페와 키즈카페의 도입을 추진하면서 수요자들과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평가받았다.


부동산 전문가는 “차별화된 컨셉을 갖춘 상업시설은 경쟁력을 갖춘 만큼 지역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는 등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며, “특히 이국적인 외관이나 컨셉을 바탕으로 집객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미래가치가 높게 평가받고 있다”고 전했다.


대구테크노폴리스에서도 뉴욕의 이국적인 감성을 컨셉으로 한 상업시설이 선보여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대구광역시 달성군 유가읍 대구테크노폴리스 RC블록에 들어서는 ‘대구테크노폴리스 애비뉴스완’은 지하 1층~지상 3층, 연면적 4만2,581㎡ 규모로 조성된다. 금성백조가 오는 11월 공급하는 랜드마크 단지인 ‘대구테크노폴리스 예미지 더센트럴’에 속한 상업시설로 뉴욕 맨하탄의 감성을 그대로 적용하는 한편 대구테크노폴리스 내 최초의 테마형 스트리트몰로 조성될 예정이어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실제로 ‘대구테크노폴리스 애비뉴스완’은 센트럴파크, 브로드웨이, 소호스트리트, 브루클린브릿지 등 뉴욕 맨하탄을 모티브로 감각적인 존을 구성한다. 총 5개의 이국적 테마를 적용한 아름다운 건축 디자인을 선보이며, 6개의 앵커시설과 각층별 수익보장형 운영부분을 보완하는 등 한층 업그레이드된 상가로 구성할 계획이어서 지역 랜드마크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대구테크노폴리스 내 최초의 복합 테마스트리트몰로 조성된다는 점도 차별화된 특징 중 하나이다. 복합 테마스트리트몰이란 최근 수도권에서 유행하고 있는 스트리트몰에 앵커시설 및 운영시설을 강화한 최신 트렌드의 상업시설을 의미한다. 금성백조는 이러한 복합 테마스트리트몰인 ‘애비뉴스완’을 김포한강신도시와 동탄신도시 등에 선보이면서 조기완판을 기록하는 등 선풍적인 인기를 입증한 바 있다. ‘대구테크노폴리스 애비뉴스완’도 주거, 공원, 상권이 둘러싸인 대구테크노폴리스 핵심위치로 사면팔방 어디서든 편리한 접근이 가능해 365일 유동인구가 활성화된 상가로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또 상업시설 내부 동선도 스트리트를 중심으로 단지내 연결통로는 물론 중앙공원과 연결하고, 주차장과 각 층으로 다양한 연결동선을 구성하는 등 이용객들의 편의성을 극대화하는 데 신경을 썼다.


특히 ‘대구테크노폴리스 예미지 더센트럴’ 단지 내에 조성되기 때문에 단지 내 총 894가구의 고정수요를 확보할 수 있으며, 대구테크노폴리스 내에 위치한 입주기업과 대학교 등 유동 인구를 배후 수요로 확보할 가능성이 매우 높은 상황이다.


입지적으로 대구국가산업단지와 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로 진입하는 관문에 위치해 직주근접 수요도 상당할 것으로 보인다. 또 인근에 넥센일반산업단지와 달성1,2차산업단지 등 대규모 산업단지가 위치해 다수의 유동 인구를 확보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


향후 초역세권 단지로 거듭나면서 탁월한 교통여건을 누릴 수 있다. 단지 인근에 서대구역~달성군청~테크노폴리스~대국국가산업단지를 연결하

는 대구산업선 테크노폴리스역이 조성될 예정이기 때문이다. 2027년 개통을 목표로 추진 중인 대구산업선을 이용하면 향후 테크노폴리스역에서 서대구역이 있는 대구시내까지 20분 대로 이동할 수 있어 미래가치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 외에도 북현풍IC가 인접해 중부내륙고속도로와 경부고속도로를 이용한 광역이동이 수월하며, 대구수목원~테크노폴리스간 진입도로를 이용하면 대구 시내권에 20분대로 이동할 수 있다.


또한 단지 바로 서측에는 축구장 약 9배 면적 크기인 약 6.4만㎡ 규모의 중앙공원이 위치해 청정 자연을 누릴 수 있기 때문에 쾌적한 환경을 누릴 수 있는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공원 나들이객을 고객으로 유인할 수 있는 점도 상가 운영의 안정성을 높이는 데 지원할 전망이다.


모델하우스 오픈 전에는 홈페이지를 통해 관심고객 등록을 하거나 문의전화를 통해 자세한 상담을 진행할 수 있다.


‘대구테크노폴리스 예미지 더센트럴’ 홍보관은 대구광역시 달성군 유가읍 봉리 608-1번지 304호에 위치해 있으며, 상업시설인 ‘애비뉴스완’ 홍보관은 대구광역시 달서구 상인동 255-13에 위치해 있다.


모델하우스는 대구광역시 달성군 유가읍 봉리 620번지 일원에 조성 중이며, 11월 중 오픈할 예정이다. 입주는 2023년 11월 예정이다.


ⓒ‘대구테크노폴리스 애비뉴스완’ 투시도 ⓒ‘대구테크노폴리스 애비뉴스완’ 투시도

곽태호 기자 (kwakth@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