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kt, 이강철 감독과 3년 총액 20억에 재계약

김평호 기자 (kimrard16@dailian.co.kr)
입력 2020.10.26 14:08 수정 2020.10.26 14:08

계약 만료 1년 앞두고 3년 더 연장

남상봉 kt 위즈 사장과 이강철 감독이 계약을 체결한 뒤 손을 맞잡고 있다. ⓒ kt 위즈 남상봉 kt 위즈 사장과 이강철 감독이 계약을 체결한 뒤 손을 맞잡고 있다. ⓒ kt 위즈

kt 위즈가 구단 최초 첫 가을야구 진출을 이끈 이강철 감독과 재계약을 체결했다.


kt는 26일 “이강철 감독과 3년 총액 20억 원(계약금 5억 원, 연봉 5억 원)에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2019시즌을 앞두고 kt의 3번째 감독으로 부임한 이강철 감독은 첫 시즌 구단의 운영 및 육성 기조에 발맞춰 선수단 체질 개선과 승리 의식을 고취시키며 창단 최초로 70승 돌파와 5할 승률을 달성했다.


올 시즌에는 유한준, 박경수 등 베테랑의 활약과 젊은 선수들의 성장을 이끄는 리더십을 발휘해 창단 첫 포스트시즌 진출에 성공했다.


이로 인해 내년까지 계약 기간이 남아 있음에도 kt는 서둘러 이 감독과 3년 더 계약 기간을 연장했다.


남상봉 kt 위즈 사장은 “이강철 감독은 부임 후 매년 창단 최고 성적 기록을 경신하는 등 kt를 강팀 반열에 올리며 ‘수원 야구’의 새로운 바람을 일으켰다”며 “선수단의 잠재력을 이끌어낸 지도력과 역량을 인정했고, 중장기적으로 ‘명문구단 도약’이라는 목표를 실현할 검증된 지도자다”라고 밝혔다.


이 감독은 “지난 2년간 구단이 선수단과 ‘원팀’이 돼 물심양면으로 지원해주신 덕분에 부임 당시 약속했던 ‘포스트시즌 진출’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었다”며 “미리 계약 연장을 해준 구단의 배려에 감사드리고, 막중한 책임감을 가지고 구단과 팬들이 기대하는 더 높은 목표에 도전하겠다”고 말했다.

김평호 기자 (kimrard16@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