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국감2020] 윤석열 "文대통령, 총선 후 '흔들리지 말고 임기 지키라'고 했다"

송오미 기자 (sfironman1@dailian.co.kr)
입력 2020.10.22 18:31 수정 2020.10.22 19:00

윤석열 검찰총장이 22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법제사법위원회의 대검찰청에 대한 국정감사에 출석해 박범계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언쟁을 벌이고 있다.ⓒ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윤석열 검찰총장이 22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법제사법위원회의 대검찰청에 대한 국정감사에 출석해 박범계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언쟁을 벌이고 있다.ⓒ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윤석열 검찰총장은 22일 "임명권자인 (문재인) 대통령께서 총선 이후 더불어민주당에서 사퇴하라는 얘기 나왔을 때 적절한 메신저를 통해서 '흔들리지 말고 임기를 지키면서 소임을 다하라'고 전해주셨다"고 말했다.


윤 총장은 이날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의 대검찰청 국정감사에서 "여권에서 윤 총장 찍어내기를 하고 있다"는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의 질의에 이 같이 답했다.


여권의 계속되는 사퇴 요구에도 물러나지 않겠다는 의지를 거듭 밝힌 것이다. 검찰이 현 정부에 대한 수사를 진행한 이후 윤 총장의 거취에 대한 문 대통령의 뜻이 공식석상에서 거론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윤 총장은 그러면서 "저는 제가 임기 동안 할 일을 충실히 하는 것이 임명권자에 대한 것뿐만 아니라, 국민에 대한 책무라고 생각한다"며 "흔들림 없이 소임을 다할 생각"이라고 강조했다.

송오미 기자 (sfironman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