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랜드박스, 비대면 부동산 경매 서비스 '랜드옥션' 알파 버전 공개

이현남 기자 (leehn123@dailian.co.kr)
입력 2020.10.21 10:41 수정 2020.10.21 10:41

ⓒ사진제공_랜드박스(LANDBOX) ⓒ사진제공_랜드박스(LANDBOX)

글로벌 부동산 정보 공유 플랫폼 ‘랜드박스(LANDBOX)’가 블록체인 기반 비대면 부동산 경매 서비스 ‘랜드옥션’의 알파 버전을 공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되는 알파 버전은 내부 테스트용 버전이다.


랜드박스는 기준 금리, 경제 성장률, 정부 정책 등 다양한 지표를 바탕으로 부동산의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랜드박스는 블록체인 기반 비대면 부동산 경매 서비스 ‘랜드옥션’, 부동산 담보 암호화폐 대출 서비스 ‘랜드 파이낸스’, 비트코인 정기 구매 서비스 ‘랜드 세이빙’, 텐더민트 엔진 기반 자체 블록체인 ‘랜드체인’ 등 다양한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랜드옥션은 비대면 온라인 입찰 방식의 부동산 경매 서비스로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경매 거래의 검증성을 확보하고 경매 입찰 데이터의 조작 가능성을 방지하고자 한다. 이를 바탕으로 사용자들은 더욱 안전하고 편리하게 부동산 경매에 참여할 수 있다.


랜드옥션은 법원에서만 진행되는 오프라인 입찰 방식과 경매 매물 분석의 어려움 등 기존 부동산 경매 시장의 문제점을 개선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랜드옥션은 온라인 부동산 아카데미 운영을 통해 부동산 매물 분석 및 양질의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 VIP 프로모션 매물과 부동산 소액 투자 등 다양한 기회도 준비 중이다.


랜드박스는 이번 알파 버전 공개에 이어 오는 11월 베타 테스트를 진행할 계획이며 정식 서비스는 오는 12월 공개할 계획이다. 정식 서비스에서는 첫 부동산 경매의 온라인 거래가 진행될 전망이다.


전영훈 랜드박스 대표는 “랜드박스 플랫폼을 통해 누구나 간편하게 부동산 시장에 도전할 수 있다”며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부동산 거래 과정을 간소화하고 입찰 데이터의 공정성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어 “랜드박스는 기존의 비효율적인 부동산 시장을 개선하는 혁신적인 부동산 종합 서비스가 될 것”이라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랜드박스는 지난 7일 서강대학교 지능형 블록체인 연구센터와 공동연구개발 MOU를 체결하며 블록체인 기반 부동산 경매 플랫폼 개발에 박차를 가했다.


아울러 랜드박스는 지난 20일부터 6일간 ‘랜드데이’ 이벤트를 진행하며 선착순 400명에게 각각 약 10,000원 상당의 랜드 토큰(LAND)을 지급할 계획이다.


랜드 토큰은 사용자들이 랜드박스 플랫폼 내에서 활용할 수 있다. 또 추첨을 통해 당첨자 1명에게는 도시개발 목포 임성지구 내 환지 10평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현남 기자 (leehn123@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