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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유튜브 키즈 구독자 1위 ‘코코멜론’ 올레tv 단독 론칭

김은경 기자
입력 2020.10.18 09:00 수정 2020.10.17 19:48

프라임 키즈랜드 출시…콘텐츠 무료 이용 강화

대화면 TV로 노래·춤 통해 자연스럽게 영어학습

KT 모델이 올레tv에서 IPTV 독점으로 제공하는 유튜브 키즈 인기 1위 ‘코코멜론’ 콘텐츠를 소개하고 있다.ⓒKTKT 모델이 올레tv에서 IPTV 독점으로 제공하는 유튜브 키즈 인기 1위 ‘코코멜론’ 콘텐츠를 소개하고 있다.ⓒKT

KT는 올레tv에서 유튜브 키즈 전 세계 구독자 1위 콘텐츠 ‘코코멜론’을 인터넷(IP)TV 중 단독으로 제공한다고 18일 밝혔다.


코코멜론은 유튜브 채널 9280만 구독자, 월평균 약 35억 조회 수를 달성하며 키즈 채널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화려한 색감과 3차원(3D) 애니메이션을 바탕으로 널서리 라임(Nursery Rhymes)을 제공해 0세부터 5세까지의 영어권 아이들이 즐겨보는 글로벌 인기 콘텐츠로 자리 잡았다.


올레tv 가입자라면 키즈랜드 메뉴에서 누구나 무료로 코코멜론을 시청할 수 있다. 신규 콘텐츠는 올레 tv와 유튜브 키즈에서 동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코코멜론 170여개 콘텐츠를 한 번에 이어보고 장르별 학습 커리큘럼을 선택해 시청할 수 있다. 멀티랭귀지 자막 서비스를 제공해 영어 자막 유무를 선택할 수 있다.


KT는 지난 5일 6만여편의 키즈 콘텐츠를 무료로 볼 수 있는 ‘올레 tv 프라임 키즈랜드’ 요금제를 출시했다. 해당 요금제에 가입하면 키즈랜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스마트폰에서도 TV에서 보던 콘텐츠를 그대로 시청할 수 있다.


내달 초에는 유튜브 키즈 메뉴를 키즈랜드 첫 화면에 노출해 무료 콘텐츠에 대한 접근성을 향상시킬 계획이다.


송재호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 전무는 “올레tv 고객에게 안전하고 검증된 키즈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글로벌 콘텐츠 제공사인 문버그와 제휴했다”며 “체계적인 학습 커리큘럼을 통해 아이들이 원어민의 영어를 자연스럽게 즐길 수 있도록 양질의 해외 콘텐츠를 지속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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