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디센트 지갑, 플레어 네트워크와 업무협약 체결

문지훈 기자 (mtrelsw@dailian.co.kr)
입력 2020.10.15 14:00 수정 2020.10.15 14:00

디센트 지갑 통해 오라클 참여 및 보상 가능해져

ⓒ사진 제공 : 디센트 ⓒ사진 제공 : 디센트

암호화폐 지갑 전문기업 ㈜아이오트러스트와 XRP(리플)를 위한 스마트컨트랙트 플랫폼 기업 플레어 네트워크는 “디센트 지갑이 플레어 네트워크의 토큰 보유자들에게 오라클 권한을 위임받아 오라클 데이터를 플레어 네트워크에 공급”하는 내용으로 15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플레어 네트워크의 토큰 보유자들이 디센트 지갑을 통하여 오라클에 참여하고 보상까지 받을 수 있도록 하고, 디센트 지갑은 이를 위해 토큰 보유자들로부터 오라클 권한을 위임받아 플레어 네트워크에 오라클 데이터를 공급하는 공급자 역할을 수행할 수 있게 되었다.


오라클이란 블록체인 밖에 있는 외부 정보를 블록체인 안으로 밀어 넣어 주는 기술로 블록체인 난제 중 하나인 데이터의 신뢰성문제를 해결하는 핵심 기술이다. 일례로 암호화폐의 가격 정보를 디파이(DeFi)의 스마트컨트랙트에 제공하는 등의 응용 사례가 있다.


㈜아이오트러스트는 지난 2년간 하드웨어 지갑 전문 회사로 입지를 다져왔고, 지난 9월 디파이(DeFi, 탈중앙화된 금용서비스) 전용 소프트웨어 지갑을 출시하여 모바일 환경하에서 다양한 블록체인의 암호화폐 스테이킹, 스왑, 이자 농사(Yield farming)가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으며, 2019년에는 이번 업무 협약의 핵심 기술인 오라클 기술로 정부에서 주관하는 “블록체인 외부 정보 접근을 위한 스마트 컨트랙트 오라클 기술 개발” 사업자로 선정된 바 있다.


플레어 네트워크(Flare Network)는 리플 랩스(Ripple Labs)로부터 전략적인 투자를 받은 블록체인프로젝트로, 리플의 스마트컨트랙트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플레어 기반의 스파크 토큰을 발행하여 최근 리플 보유자들에게 에어드랍 계획을 발표하는 등 국내외에서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현재 디센트 지갑은 리플 보유자들이 지갑을 통하여 플레어의 스파크 토큰을 분배받을 수 있는 기능을 오픈하였으며, 이를 기념으로 리플 리워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문지훈 기자 (mtrelsw@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