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김종인 "정의당, 여당에 편승해 와…특색있는 정당 돼야"

이슬기 기자 (seulkee@dailian.co.kr)
입력 2020.10.13 15:23 수정 2020.10.13 15:23

김종철 신임대표 "실제로는 그렇지 않았다"

김종인 "정의당이 노동법 처리 앞장서 달라"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13일 오전 국회 국민의힘을 예방한 정의당 김종철 신임 당대표와 악수하고 있다.ⓒ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13일 오전 국회 국민의힘을 예방한 정의당 김종철 신임 당대표와 악수하고 있다.ⓒ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3일 김종철 정의당 신임 대표를 향해 "그동안 여당에 편승하는 그런 정당으로 한 것 같다"고 일갈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인사차 찾은 김종철 대표를 만나 "정의당은 정의당 나름대로 특색있는 정당이 돼야지, 일반 국민들이 보기에 이런 정당을 지지해주는 사람도 있구나 이런 모습을 보여야 한다"고 꼬집었다.


이에 김 대표는 "실제로는 저희가 그렇지 않았다"며 "다양한 얘기를 했는데 항상 보면 조국 입장이 뭐냐, 추미애 아들 입장이 뭐냐 이런 것만 보도가 많이 돼서. 저희가 얘기했던 것들을 다 하면 참 정의당다운 얘기를 많이 했는데 아쉽긴 하다"고 응수했다.


김 위원장은 재차 "정의당은 당명 그대로 정의를 추구 정당으로서 부각이 돼야 존재 가치가 있게 된다. 그렇지 않으면 사람들이 실망할 수 밖에 없다"고 지적했고, 김 대표는 "그렇게 하겠다"고 답했다.


김 위원장은 또 김종철 대표에게 '정의당이 경제3법 뿐 아니라 노동법 처리에도 앞장서달라"고 당부했다. 그는 "소위 더불어민주당이 진보정당을 지향한다고 맨날 얘기하고, 더구나 의석도 180석이나 확보했기에 차제에 보통 때 할 수 없는 일을 해야 하지 않냐"며 "경제3법 뿐 아니라 노동법 관계 처리도 같이 했으면 좋겠다는 얘기를 했는데, 그걸 정의당에서 좀 앞장서 해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에 김 대표가 "구체적으로 조금 더 자세한 얘기를 아직 못 들어서, 일단 해고 문제를 조금 쉽게 하는 방향"이라고 회의적 입장을 밝히자, 김 위원장은 "내가 얘기하는 게 해고를 쉽게 하자는 게 아니다. 기본적으로 전반적인 근로자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그런 노조 관계를 만들자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 위원장은 이어 "민주당은 사실 진보정당이라는데 난 그사람들은 진보정당이라고 생각 안 한다. 지금 우리나라에 시급한 문제가 소위 비정규직 문제인데, 지금 같은 노사관계법으론 해결될 기미가 없다"며 "포괄적으로 생각해야 하는데 내가 그 얘기를 하니 쓸데없이 해고를 쉽게하자고 몰아가는데, 그러면 논의 자체를 할 수가 없다"고 비판했다.


김 대표는 이에 "여러가지로 저희는 진보정당을 추구하지만 국민의힘 위원장이 그런 식으로 전향적이고 고민을 많이 하는 부분을 던져주면 국민을 위해 좋을 것"이라고 답했다.

이슬기 기자 (seulke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