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김남구 한국금융지주 회장, 온라인 취업설명회 진행

백서원 기자 (sw100@dailian.co.kr)
입력 2020.10.11 11:48 수정 2020.10.11 11:48

김남구 한국투자금융그룹 회장이 지난 8일 유튜브 생방송을 통해 온라인 채용설명회를 열고 학생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한국투자증권 김남구 한국투자금융그룹 회장이 지난 8일 유튜브 생방송을 통해 온라인 채용설명회를 열고 학생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은 지난 8일 김남구 한국투자금융지주 회장이 취업준비생들과 직접 만나는 온라인 채용설명회 ‘토크 온 라이브’(TALK ON LIVE)를 열었다고 11일 밝혔다.


김 회장이 이날 ‘우리의 꿈’이라는 주제로 강연하고 참여 학생의 질문에 답을 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김 회장은 한국투자증권의 인재상에 대한 질문에 관해서는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도전정신과 열정을 가지고 같은 꿈을 꿀 수 있는 파트너를 찾고 있다”고 답했다. 회사가 가장 중요시하는 자산이 무엇인지 묻는 말에는 “무엇보다 사람이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이날 온라인 채용설명회는 사전 참여 신청 학생 1068명 중 각 학교를 대표해 16명만 현장에 참여했고 나머지 2000여명의 학생이 라이브 방송을 시청했다.


김 회장은 2003년부터 매년 채용설명회에 직접 참석하고 있다.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에서도 만남을 이어가기 위해 온라인 설명회를 추진한 것으로 알려졌다.


하반기 공개 채용이 진행 중인 한국투자증권은 오는 22일 오후 5시까지 온라인으로 입사지원서를 받는다. 인공지능(AI) 직무역량평가와 두 차례의 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하게 된다.

백서원 기자 (sw10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